반응형
1. 응모한마디 또는 기대평은 너무 장황하게 적는 것 보다는 당첨자를 뽑는 주체(광고주 또는 운영자)가 혹 할 만한 내용으로 간단명료하게 적는다.

* 광고주가 무료체험단을 진행하는 이유는 마케팅과 사용자 리뷰를 얻고자 하는 데 있다. 그렇다면, 응모 한마디에 광고주가 원하는 것을 해 줄 수 있는 적임자라는 것을 각인시키는 게 좋다.




예를 들어 파워블로거라면 자신이 파워블로거 라는 것을 밝히고 베스트 리뷰어라면 과거 리뷰를 적은 사례와 함께 베스트 리뷰어 임을 응모한마디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밝히는 게 좋다.

광고주 관점에서 보았을 때 파워블로거라면 블로그에 방문자가 많은 것이고 파워블로그에 광고자 상품 체험정보 및 체험후기 등록되면 마케팅 효과가 좋을 것이라고 판단 할 것 이기에 당첨을 시켜 줄 확률이 높다.


2. 퍼가기 미션은 단순한 퍼가기 보다는 해당 광고주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 검색 했을 때 노출이 잘 될 수 있도록 편집해서 퍼가는 게 좋다. 네이버 등 포탈사이트는 단순스크랩의 경우는 검색 우선순위에서 밀리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닷컴의 경우 체험단 당첨자를 뽑을 때 체험단 아이템과 관련된 키워드로 포탈사이트에서 검색을 해서 첫 페이지에 노출된 블로그 또는 카페 글을 확인하고 그 해당 글을 노출시킨 회원들도 당첨자로 선정하고 있다.


3. 2번 항목은 질로 승부라는 경우라면 양으로 승부하는 경우도 있다.

포탈 검색 로직을 잘 알아서 키워드 노출을 잘 시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많이 퍼가라. 블로그도 좋도 카페도 좋고 체험단 관련 사이트도 좋고 많이 퍼가라. 당첨 확률 상당히 높다.


4. 사이트에 자주 방문해서 게시판 출석체크도 하고 댓글도 달고 글도 남기도록 하라.

체험단 당첨자가 5개 이하인 제품의 경우 응모한마디와 미션 수행여부를 위주로 당첨자를 선정하지만 체험상품에 여유가 있는(통상 15개 이상)경우는 회원의 사이트 충성도도 평가 지표로 삼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5. 리뷰 작성 실력을 연마하여 얼리어답터가 되어라.

소비자닷컴을 포함해서 대다수의 체험단을 운영하는 사이트의 경우 회원중에 리뷰 실력이 뛰어난 회원을 선별해서 얼리어답터로 임명한다.

얼리어답터가 되면 다양한 체험 상품을 일반 체험단 보다 먼저 접할 수 있으며 당첨확률도 소수의 얼리어답터끼리 경쟁하기 때문에 일반체험단 보다 당첨확률이 10배 이상 높다. 드문 경우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원고료를 지급받는 경우도 있다.


6. 동영상으로 리뷰를 제작할 수 있으면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물론 당첨되면 동영상으로 리뷰를 남기겠다는 것을 응모한마디에 적어야 할 것이다.

포탈사이트의 경우 동영상 검색 텝이 있는데 광고주라면 자사 아이템이 동영상으로도 노출이 된다면 좋아하지 않을까? - 출처 : 소비자닷컴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