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11월 8일부터 11월 9일까지 1박2일 동안 여의도와 대학로 등에서는 '44주년 전태일 열사 정신계승! 2014 전국노동자대회'가 열렸습니다.

먼저 11월 8일에는 여의도문화마당에서 오후 7시부터 전야제가 열렸으며, 다음날 11월 9일 오후 2시부터는 청계천에서 시작한 대규모 거리행진이 대회장인 대학로까지 이어졌습니다. 특히 보건의료노조는 이화사거리에서 '의료민영화 반대 선전전'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출처 - 보건의료노조



11월 8일 전야제에 참석한 김영준 경희의료원지부장은 '의료민영화정책 강행하는 박근혜를 고발한다'는 내용으로 발언을 했으며, 11월 9일 오전에는 압구정동 신현대아파트 앞에서 경비노동자 분신사건에 대한 해결을 촉구하는 사전집회를 열기도 했습니다.

'민주노총' 또한 2014년 전국노동자대회를 통해 "민주노총 19년-투쟁과 저항의 역사를 총화하였으며, 아울러 2015년 창립 20주년을 앞둔 민주노조 운동의 새로운 도약을 선포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 보건의료노조



한편, 공직선거를 제외하면 최대 규모로 치러질 민주노총 직선제의 후보군이 7일 확정됨에 따라 전국노동자대회 기간 각 후보 진영의 선거운동도 활발히 진행되었습니다.

신승철 민주노총 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1995년 창립이후 저항과 투쟁의 역사를 써내려온 민주노총은 이제 새로운 20년을 맞이하게 된다"며, "마음으로부터 더 크게 연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월호특별법 통과에도 불구하고 진실을 규명할 과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이만수 열사의 투쟁을 기억하자"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