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0월 24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을 통해 "박 대통령의 개헌 제안, 참 느닷없습니다. 생각이 갑자기 왜 바뀌었는지 의심스럽습니다"라며 강경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이어, "'개헌은 블랙홀이고 경제 살리기가 우선'이라고 하더니, 그 새 경제가 좋아지기라도 했습니까"라고 반문을 통한 비난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박근혜표 개헌은 안 된다, 정작 개헌이라 하는 것은 국민들 삶을 낫게 만드는 민생개헌이어야 한다는 정치적 훈수도 두었습니다. 문재인 전 대표가 말했다시피 "국민들에 의한 국민들을 위한 개헌"이 되어야 함은 너무나도 당연한 일입니다.


박근혜는 문재인 전 대표가 지적한 "박근혜 대통령에 의한, 박근혜 대통령을 위한 개헌은 절대 있어선 안 됩니다. 정권연장을 위한 제2의 유신헌법이라도 만들자는 겁니까?"라는 말에 한껏 귀를 기울여야만 할 것입니다.


문재인 전 대표가 페이스북에 게재한 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 문재인 페이스북


"박근혜표 개헌, 정권연장을 위한 제2의 유신헌법이라도 만들자는 것인가? 대통령은 최순실 게이트 의혹 해소와 경제민생 살리기에 전념하십시오"


박 대통령의 개헌 제안, 참 느닷없습니다. 생각이 갑자기 왜 바뀌었는지 의심스럽습니다. "개헌은 블랙홀이고, 경제 살리기가 우선"이라고 하더니, 그 새 경제가 좋아지기라도 했습니까.


박근혜표 개헌은 안 됩니다.


2016/10/24 - [불탄의 촛불누리/[C팍 : All커니] ] - 박근혜 개헌 카드 - 갑자기 왜 꺼내들었을까?

2016/10/24 - [불탄의 촛불누리/불꽃 가라사대] - 박근혜 개헌 추진 선언에 대한 참여연대 논평


개헌은 국민들 삶을 낫게 만드는 민생개헌이어야 합니다. 국민들에 의한 국민들을 위한 개헌이 되어야 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에 의한, 박근혜 대통령을 위한 개헌은 절대 있어선 안 됩니다. 정권연장을 위한 제2의 유신헌법이라도 만들자는 겁니까?


권력형 비리게이트와 민생파탄을 덮기 위한 꼼수로 개헌을 악용해선 안 됩니다. 그거야말로 정략적 방탄 개헌입니다. 국민들은 먹고 살기 힘든데 민생을 팽개친 채 비리게이트 위기국면 전환을 위해 개헌을 도구로 삼아선 안 됩니다. 무책임의 끝을 보여주는 정략적 정치입니다.


대통령과 정부는 최순실 게이트 의혹 해소와 민생 경제살리기에 집중할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