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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가 중형 세단 '제네시스 G70(지 세븐티)'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제네시스가 소개한 '제네시스 G70'의 주요 기능 및 가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제네시스 G70의 전면부


- 유광 크롬 베젤의 메쉬 타입 대형 크레스트 그릴, 엠블럼에서 시작된 후드 캐릭터라인, 볼륨감 있는 후드, 입체감을 강조한 에어커튼 및 에어 인테이크, LED 헤드램프와 분리형 턴시그널 램프


- 제네시스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인 대형 크레스트 그릴의 상단에 헤드램프를 정렬해 넓은 전폭을 강조하였으며, 얇은 두 줄의 LED DRL인 ‘쿼드 DRL’은 향후 제네시스 램프 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



제네시스 G70



제네시스 G70의 측면부


- 긴 후드와 짧은 프론트 오버행, 매끈하게 흐르는 루프라인, 멀티 스포크 타입 알로이 휠


- 제네시스 측면 디자인의 핵심 특징인 전면부에서 후면부로 올라가는 형태의 사이드 캐릭터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과 볼륨감 있는 서브 캐릭터라인, 하키스틱 형상의 크롬 창문 몰딩으로 빠르고 날렵한 에너지를 표현


- 크롬 재질의 펜더 가니쉬는 제네시스 G70의 속도감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다이내믹한 캐릭터를 완성



제네시스 G70의 후면부


- 제네시스 고유의 램프 디자인을 계승 및 발전시킨 LED 리어 콤비램프, 끝단이 치켜 올라간 트렁크 리드, 날렵한 형상의 범퍼


- 리어램프의 경우 G80의 디자인을 계승 및 발전시켜 제네시스 G70만의 유니크한 쿼드 램프 그래픽을 완성


- 쿼드 램프 그래픽은 향후 제네시스 고유의 램프 디자인으로 발전될 예정



제네시스 G70



제네시스 G70의 실내


- 운전자 중심의 레이아웃은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감성을 살리고 수평형 구조의 공간 구성은 안정감과 고급감을 전달


- 퀼팅 패턴의 시트와 가죽 도어 트림, 리얼 알루미늄 도어 트림 가니쉬, 메탈스피커 그릴 등 차량 내부 곳곳에 리얼 소재를 확대 운영


- 퀼팅 패턴의 시트는 천연가죽 및 나파가죽 재질이 적용돼 편안한 감성의 착좌감을 제공하며, 제네시스만의 고급감을 구현하는 G70만의 디자인 요소로 스트라이프 퀼팅 및 럭셔리 퀼팅 디자인을 적용


- 센터페시아의 입체적인 스위치와 3개의 다이얼 노브는 조작성을 향상시키며 스포츠 그립 스티어링 휠은 사용 편의성과 운전의 즐거움을 향상


최신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 외장 컬러는 블레이징 레드, 그레이스풀 그레이, 레피스 블루 등 10종, 내장 컬러는 블랙 버건디 투톤, 베이지 그린 투톤, 스포츠 레드 등 7종을 선택



제네시스 G70



제네시스 G70의 첨단 편의사양


- EQ900에 세계 최초로 탑재됐던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을 G70에 적용


-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은 운전자가 키, 앉은키, 몸무게 등 신체 체형 정보를 입력하면 현재의 운전자세를 분석해 자동으로 시트,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위치를 운전자세에 맞게 변경해 편안하고 건강한 착좌환경을 제공


- 내비게이션은 플로팅 타입 디자인의 8인치 광시야각 스크린을 채택. 높은 시인성과 함께 화면을 직접 조작하는 정전식 터치 모니터로 우수한 조작 성능을 갖췄으며, 특히 카카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인식을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을 국내 최초로 적용해 검색 편의성 및 정확도를 대폭 향상


어라운드뷰 모니터(AVM),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주행 중 후방 영상 디스플레이, 에코 모드 시 특정조건에서 변속기를 자동으로 중립화해 실주행 연비를 높이는 ‘에코 코스팅 중립제어’, 전자식 변속레버(SBW) 등으로 주행 편의성을 극대화


- 언더시트 서브 우퍼를 기본으로 채택하고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스피커 15개)을 탑재해 고품격 음향 환경을 제공





제네시스 G70의 안전성


- 환형구조 차체 설계와 차체 주요 부위 듀얼 멤버형 보강구조 등으로 골격 강성을 대폭 강화


- 서브프레임 결합부분의 연결부위를 강화하여 구동계 강성을 극대화


- 엔진룸 내부에는 마름모 형상의 스트럿바를 탑재해 엔진룸 강성을 크게 강화


- 차체 측면부에 핫스탬핑 적용 부품을 늘리고, 구조용 접착제(152m) 사용 범위를 확대해 비틀림 강성 및 평균 강도를 최대로 확보


- 9개의 에어백(앞좌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전·후 사이드 및 전복 대응 커튼)을 전 모델에 기본 탑재


- 탑승자뿐만 아니라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차량과 보행자간 충돌 시 차량의 후드를 자동으로 상승시켜 보행자에 가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하는 ‘액티브 후드’를 기본적으로 적용



제네시스 G70 최고 출력


- G70 가솔린 2.0 터보 모델은 2.0 T-G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52마력(‘스포츠 패키지’ 선택 시 최고출력 255마력), 최대토크 36.0kgf·m의 성능을 발휘


- G70 디젤 2.2 모델은 2.2 e-VGT 엔진으로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f·m의 동력 성능을 발휘


- G70 가솔린 3.3 터보 모델은 ‘G70 스포츠’라는 별도 명칭으로 운영. 3.3 T-GDI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f·m의 성능을 발휘. ‘G70 스포츠’는 다이내믹한 가속 성능(제로백 4.7초, 2WD 기준)과 최대 시속 270km의 주행 성능을 발휘



제네시스 G70의 판매가격


- G70 가솔린 2.0 터보 모델 : 어드밴스드 3,750만 원, 슈프림 3,995만 원, 스포츠 패키지 4,295만 원


- G70 디젤 2.2 모델 : 어드밴스드 4,080만 원, 슈프림 4,325만 원


- G70 가솔린 3.3 터보 모델 : 어드밴스드 4,490만 원, 슈프림 5,180만 원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