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통합진보당 사태를 바라보고 있는 것이 무척이나 괴롭습니다. 그만큼 애정과 관심, 기대가 컸기 때문일 것입니다. 무엇보다 진보정치인으로서 그 끝을 알 수 없을 만큼 대중적 지지를 받아왔던 이정희 前공동대표가 최근 보여준 행보는 안타까움을 갖게 합니다.

그러는 가운데 '가카 빅엿' 서기호 판사가 밝힌 현재 입장은 이정희 前공동대표와 통진당을 지지했던 많은 시민들의 그것과 맥을 같이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언급했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진정성과 공감, 소통의 국민대표 이정희를 지지했을 뿐 이번 폭력사태를 방조해 스스로 침묵의 형벌을 받겠다고 한 정치인 이정희를 지지한 적이 전혀 없다. 누구든 국민의 상식을 벗어나 자파 조직보호에 급급하면 지지를 철회할 것"

"스스로 침묵의 형벌을 받겠다고 했으니 이제부터라도 자기 성찰과 충분한 휴식을 통해 조직원 보호보다 민노총 등 국민의 애타는 소리에 귀 기울이길 간절히 바란다."


이미지 출처 - 뉴스원


그나마 실낱같은 희망이 보인다는 것은 통합진보당 중앙위원회의 전자투표 강행을 통한 해결방안이 어느 정도 설득력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당권파의 예정된 반발 속에서 강기갑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비대위원회의 출범과 비례대표의 사퇴를 결의해 냄으로써 명분을 얻을 수 있다면...

어찌되었건, 진보진영 최대세력인 민주노총 역시 바깥에서의 압박을 가해 통진당의 쇄신을 도모하고 있다고 하니 19대 국회가 시작되는 5월 30일 전에는 해결되어야만 하겠습니다.


트위터 실시간
인기검색어

sjysjysj  20:57 Tweet Button
진보정치 http://t.co/LPmKH789 청산해야 할 "용팔이 진보"가 있는가 하면, 견고하게 지지하고 세워야 할 "미래형 진보"가 있다. 진보의 길은 어렵다. 그러나 그 길을 포기하면, 이 나라의 고난 받는 백성들의 통곡이 끊이지 않을 것이다.
butgreatdufwjddmsyong5807
sjysjysj  21:31 Daum
http://t.co/ppnC7erx [불탄]이 시간 트위터스피어-5월 11일: 트위터 실시간 인기검색어 sjysjys.. #yozm
sjysjysj  21:49 네이트 뉴스
5월 14일 한겨레 그림판 http://t.co/Qki3mrbR 스님들의 첵, 콜에 통진당의 다이... 그리고 다른 한편에서는 추진력을 앞세운 새누리당의 무시무시한 블라인딩 (대선)레이스. 그래도 혹시나 하며 막판 스퍼트에 희망을 걸 수밖에.
sjysjysj  22:06 web
정치가든 학자든 일반 시민이든 진보를 표방하는 사람이라면 타인에 대한 사랑만이 새로운 방법을 발명해낼 수 있는 유일한 동력이라는 사실을 잠시도 잊어서는 안된다. 그러니 진보의 가장 큰 적은 자기 사랑이라고 할 수 있다. <경향 칼럼>
sjysjysj  23:19 Tweet Button
아하! 펭귄이 사실은 롱다리였다는 것, 그리고 어떤 반전이 기다릴까요? 서울 학생인권조례 UCC 홍보영상.wmv: http://t.co/mNIWMWvr @YouTube 에서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