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5월 11일에는 차세대 LTE 스마트폰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카이가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새로운 모델 '베가레이서2'의 출시 소식을 알려 왔습니다. 마케터라는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그동안 스카이가 보여왔던 혁신과 기술이란 컨셉에 너무나도 깊은 인상을 갖고 있던지라 이번에 출시되는 새로운 제품과 그 제품을 어떻게 광고에 담을까 하는 기대가 남달랐던 것이 사실입니다.

복수의 보도매체에 따르면 스카이 '베가레이서2'는 배터리 방전에 대한 걱정 없이 정말로 빠른 속도를 즐길 수 있는 
LTE 스마트폰이라고 하는데요,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베가레이서2'는 2,020mAh의 대용량 배터리와 함께 전력사용에 있어서도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 밖에도 '베가레이서2'가 갖고 있는 기능적인 면은 무척이나 많을 테지만, 오늘은 그에 대한 소개에 앞서 이번에 온에어된 CF 광고를 먼저 언급해볼까 합니다.



더 많은 베가 lte 광고 보기 ▶ 광고갤러리http://www.isky.co.kr/product/musthave/ad/tv.sky


사실 이 CF를 처음 보았을 때, '
베가레이서2'에 등장하는 모델이 가수 비(정지훈)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그만큼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정지훈의 이미지를 '베가레이서2'의 모델에게서 너무나도 강하게 받았다는 뜻일 겁니다. 그런데 동영상에서 스쳐 지나는 모습에서와는 달리 두 사람의 이미지를 나란히 놓고 비교를 해보니 확연히 틀린 사람임을 확인할 수 있겠더군요.


스카이 베가레이서2 모델 안재현(左)과 가수 비(정지훈, 右)


그렇다면, 팬택 '베가레이서2'의 모델은 누구일까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아 보았더니 이 모델의 이름은 안재현, 1987년에 출생했으니 올해로 26살의 풋풋한 청년이더랍니다.



2009년 제4회 아시아모델상시상식 신인모델상을 수상한 이후 서울콜렉션과 같은 큰 패션쇼와 에스콰이어, 아레나, 보그걸, 엘르걸 등과 같은 잡지 모델로 활동하기도 했었습니다. 방송에서는 롤러코스터 2와 이수근 김병만의 상류사회를 통해 대중적 이미지를 가꿔 나가고 있기도 하고요.

말이 나온 김에 여기에서 스카이 '베가레이서2' 모델로서 가지고 있는 안재현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이미지 샷 몇 컷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이미지 어필을 하기 위한 가장 좋은 포즈는 몽환적 느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역광의 강렬함을 어느 정도 제어하고 있는 듯한 안재현의 미소년 이미지는 묘한 상상력을 갖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이어지는 이미지는 시크한 느낌과 함께 잘 정제된 반항아라는 인상을 갖게 합니다. 일반적인 분위기라기 보다는 왠지 모르게 손을 내밀고 싶은 충동을 갖게 하는 것 같습니다.

아! 그렇군요. 스카이 베가 LTE M의 컨셉은 혁신이었습니다. 올해 초 울랄라세션을 모델로 기용했던 것도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3’에서 연거푸 보여줬던 울랄라세션의 혁신적인 무대 때문이었음이요, 이는 곧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에 탑재시켰던 스카이의 모션인식기술이 가진 혁신성과 잘 맞아떨어졌다는 뜻이었습니다.

이어서 선보인 스카이 베가 LTE EX의 컨셉 역시 혁신이었고, 폰이 서버가 되는 세상의 핵심으로 에어링크(Air LINK)를 부각시켰던 바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베가레이서2'에서는 음성인식기능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고요.


페이스북 url : http://www.facebook.com/vega.kr    트위터 url : http://twitter.com/skyandroian


사실, 음성인식의 초기버전은 셀룰라폰이 대중화 되기 직전 잠시 인기를 끌었던 PCS폰(한국통신프리텔의 016, 한솔의 018, LG텔레콤의 019)에서 선보인 적이 있었습니다. "엄마", "자기", "우리집" 등과 같이 음성을 통해 미리 녹음된 전화번호로 발신을 하는 형태였지요.



그런데 이번에 팬택의 '스카이베가2(sky vega racer 2)'에 탑재된 음성인식기능은 확실히 그 차원을 달리 하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스카이 광고를 통해 살펴본 바로는 베가 LTE 스마트폰 시리즈가 놀라게 했던 모션인식기능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시켰다는 느낌을 받게 하니까요.

게다가 모델로 선택한 안재현에 대한 기대감이나 모델 또는 배우로서 성장하게 될 가능성은 베가 lte 시리즈의 현재 버전인 '베가레이서2'가 가지고 있는 혁신성과도 묘하게 매치되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LTE 스마트폰을 매개체로 하여 말 한 마디로 세상을 움직일 수 있다는 것, 음성만으로도 카메라 촬영과 SNS업로드가 가능하다는 것, 그 많은 정보를 15초짜리 CF 광고로 충분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것, 그게 바로 혁신이니까요.

세계 최초로 S4 칩을 탑재한 LTE 최고의 폰이라는 것, 세계 최장 사용 시간을 갖는 폰이라는 것, 세계 최초로 한국어 음성인식이 가능하다는 것은 분명한 혁신입니다. 그러한 '베가레이서2'의 혁신이 선택한 안재현이기에 앞으로 어떻게 모델로서, 배우로서 성장해 나가는지 지켜보는 것도 지금으로선 무척 기대를 갖게 하는 것 같습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