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짱 서거 3주기를 추모하는 물결이 끝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도 그 열기는 더욱 타오르고 있고요.

흔히 귀하고 소중한 존재일수록 갖고 있을 때나 누리고 있을 때는 그 가치를 모른다고 합니다. MB정권 아래에서 4년여를 신음 속에서 보냈더니 그분이 우리에게 얼마나 필요한 존재인지, 그분이 꿈꾸던 세상이 얼마나 우리 스스로를 존귀하게 만드는지 뼈저리게 알게 되었습니다.



노무현대통령 추모 페이지 http://www.knowhow.or.kr/balloon/main.php


5월은 노무현입니다. 5월 23일 오늘은 노무현입니다.

오늘 하루는 그분이 남긴 마지막 육성을 통해 그리움을 달래면서 그분에 대한 감사와 추모하는 마음으로 경건하게 채워가겠습니다.






트위터 실시간
인기검색어
jhohmylaw  09:11 Twitter for Android
박근혜, 박지원 대표와 나꼼수의 김어준, 주진우 명예훼손 험의로 고소, 검찰은 고소인 박근혜 직접 소환조사하라. 만약 고소대리인을 불러 조사하면 피고소인들은 검찰조사 거부해야 한다. 검찰은 김어준과 박근혜를 대질신문해 누가 거짓말 하는지 밝혀라.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jysjysj  09:20 Daum
‘9호선 운임자율권’ 서울시가 보장해줬다 http://t.co/O3y2UmkV 빼도 박도 못하게 문서로 확인까지 되는데도 MB에겐 소용이 없나 봅니다. 삽질하고, 팔아먹고, 날아다니는 고철덩어리 십수조원 주고 사오면서 악착같이 먹어만댑니다.
sjysjysj  11:25 Tweet Button
[종합]대검 "통진당 압수수색 폭력사태, 전원 엄단" http://t.co/UKH0xaby 그보다 먼저, 압수수색 과정에서 검경이 행사한 현역 국회의원을 비롯한 당원들에 대한 폭력과 함께 과잉 공권력에 대한 사과와 해당자 엄중처벌도 병행돼야 합니다.
sjysjysj  11:33 twtkr
이번 건은 크... 크다. 재테크달인 MB도 "설마 이놈이 이정도까지 해쳐먹었을까" 싶겠네요. RT @leesanghoC: <속보> 김재철 사장, 무용수 J씨와 아파트 3채 공동 구입.. 투기 광풍불던 오송 신도시 일대
drnim  11:39 Twitter for iPhone
"김사장과 무용수J는 경제적 부부관계" 그 둘이 사랑해서 낳은 자식은 "아파트 세채"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jysjysj  12:00 web
現정권이 구당권파의 국회진입을 반대할 이유가 있었을까요? 물론 대선이후 정권유지에 성공하면 그때는 명분을 만들겠지만, 대선까진 될수록 오랫동안 지지고 볶길 원했을텐데요. 당원 팔아 자신들 뺏지 챙기기에 급급하더만 신상털리게된 당원들은 누가 보호하나요?
sjysjysj  12:13 Tweet Button
국립공원서 몰래 산나물 캐면 3000만원 이하 ‘벌금’ http://t.co/ezDWCdga 국립공원에서 산나물 캐다 들키면 공원자원 훼손 혐의로 3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을 내야한다고... 흠~
sjysjysj  12:34 Tweet Button
'김문수 지사직 문제 없다' http://t.co/FErNbKic 민주당 당대표 경선흥행에 새누리가 자극을 받았나요? 밋밋할 것 같던 새누리 대선후보경선에 김문수가 재미를 좀 주려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나저나 <이면지 관권선거의혹>은 해결됐나봐요. 풉~
lollolhee
jkkim45  12:41 Tweetlogix
김정길입니다. 오늘새벽 결국 검찰은 통진당서버를 압수하고 박원석 당선자를 불법연행했다.매카시즘의 광풍이 느껴진다.현정권의 측근비리가 끊임없고 새누리당 당선자들의 비리도 물의를 일으켰지만 정권과 검찰은 오히려 공안정국을 이끌고 있다.민간독재를 경계하자!

Retweeted by 불탄(@sjysjysj)
jkkim45  12:44 Tweetlogix
김정길입니다. 민주당대표경선이 전국순회중이다. 통진당압수수색, 새누리당 박근혜당선자의 나꼼수에 대한 고소에 묻힌 채 진행되고 있다. 후보들에게 진심으로 조언한다. 국민들이 민주당에 원하는 것은 야권연대로 정권심판과 유신잔재를 청산하는 것이다!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jysjysj  12:59 Tweet Button
여성 시의원이 의원들에게 음란영상물 발송, 왜? http://t.co/P74OUkRv "안 의원을 일벌백계하고 안 의원도 스스로 의원직을 사퇴해야 한다" 새누리가 이런 말 했다는게 너무 놀랍습니다. 녹취록과 거짓말탐지기 결과가 나온 19대 당선자들은?
sjysjysj  13:10 Tweet Button
'지석영 선생 통곡한다' 영리병원 반대 http://t.co/k9ibYQ84 국립병원인 서울대병원이 송도 영리병원 운영에 참여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 영리병원 또한 삼성자본이 관여하고 있습니다. 갈수록 우리의 건강주권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zoo0kim
sjysjysj  13:17 Tweet Button
새 공영미디어렙에 정권 '보은·낙하산 인사' http://t.co/9XeD8gPD 이젠 더이상 놀랍지도 않습니다. MB정권의 딸랑이 박재완 기재부장관의 이름, 절대로 잊지 말아야 합니다.
sjysjysj  13:26 Tweet Button
문화재청, 국외소재 문화재 환수 본격 추진 http://t.co/LxmbIRLH 상식적으로는 당연히 그리해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보관과 관리소홀로 지금도 훼손되고 있는 고문서들, 박물관에서의 만찬. 장기적으론 그냥 냅두는 게 더 나을지도.
ahndh61  14:00 web
검찰이 통합진보당 사태에 개입한 이유? “나는 뼛속까지 정치검찰이니 정권교체 후에 첫번째 개혁대상으로 삼아주세요.”국민들께 청탁하는 꼴! 권력에 줄 서려고 “박근혜 누나, 나 잘하고 있는 거죠?”어리광부리는 쇼! 둘 다 불순, 비열, 저열합니다.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isain_editor  14:21 Tweet Button
RT @sisain_editor 희망식당 채운 ‘놀라운 기적’ http://t.co/9FVNcAEW 사람사는 세상, 하지만 그 따뜻한 사람냄새가 가슴을 더 먹먹하게 만듭니다. 쌍차 희생자분들의 명복과 가족분들의 빠른 치유를 빕니다. 현장에의 복귀도~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jysjysj  14:39 web
자신의 선택과 결정에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생각을 궁금해 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한 가지 아이러니한 것은 자신에게 동조해줄 것 같은 사람, Yes라는 대답이 나올 것 같은 사람에게 물어보게 된다는 겁니다. 집단적 오류의 시발점입니다.
suhcs  14:47 web
"친구는 대개 저절로 생겨. 너쯤 되면 노력이 필요한 일은 아닐거야. 하지만 깊은 우정은 저절로 생기진 않아. 친구를 대하는 습관은 중요하단다. 조금은 자기를 희생하고 맞춰주기도 하고 네 시간을 기꺼이 써야해. 이건 좋은 습관이야. 저절론 안 생기지"

Retweeted by 불탄(@sjysjysj)
jhohmylaw  14:49 Twitter for Android
새누리당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당선자에 대한 자격심사 운운 가관이다. 헌법 제64조 제2항은 국회의원 활동 중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만 적용할 있는 조항이다. 새누리당은 자당 의원 중 표절, 성폭행 의혹을 받고 있는 자, 수구꼴통들이나 스스로 퇴출시켜라.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ojung7030  15:39 web
역시 민영화와 MB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사이군요. RT@yoji0802: 한국우주항공 팔아치우려는 이유가 이거였네! ~> KAI노조, "이번 민영화 구상 핵심은 MB맨들.." http://t.co/ooJGilpS"

Retweeted by 불탄(@sjysjysj)
oonote  15:40 twtkr
1주기는 "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해요" 2주기는 "그때는 몰랐던게 미안해요" 3주기는 "아직은 못보내서 미안해요" 사랑해서 미안하고 그리워서 미안해요.

Retweeted by 불탄(@sjysjysj)
kmlee36  15:45 twtkr
KBS라디오 팀장들도 급기야 파업에 동참했다. 23일 부터 라디오도 파행이다. (cont) http://t.co/EggZrT1r

Retweeted by 불탄(@sjysjysj)
hanspond  15:52 twicca
월급 명세서엔 0원이 찍혔다. 측은하게 생각해주는 지인들도 있는데... 괜찮다. 밥 사달란 연락 거절만 하지 마시라. 내 수중의 돈보다 훨씬 중요한 건 죽은 직장 살리기니까.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jysjysj  16:13 Tweet Button
청와대,'한국노총' 지렛대로 민주당 '흔들기'나서나 http://t.co/0bYPj9MM 무섭도록 치밀하게 대선정국을 장악해 가고 있는 새누리. 민주당도 당대표 경선을 빨리 마무리 하고 신속히 전선을 구축해야 할 텐데요. 절망이 아닌 희망을 꿈꾸고픈!
sjysjysj  16:19 Tweet Button
'노건평 뭉칫돈' 말 바꾼 검찰 이번에는 침묵 http://t.co/eKTrE1Zf 결론은 이미 나 있지만 종결처리는 안할 테지요. 필요할 때마다 슬쩍 한 번씩 꺼내 들어야 할 카드니까요. <뭐, 아님 말고>의 전형적인 비열함과 저열함만 가득한 꼼수!
173951  16:31 Gremln
정치를 하지 않아도 인간의 원천적인 능력의 차이로 인하여 빈부의 차이는 일어나게 된다나라의 부가 소수의 사람에게 모이고 국민들은 생활하는데 돈이 많이 필요하게 되는 사회현상이 나타나면 정치가 잘못되고 있는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Retweeted by 불탄(@sjysjysj)
wonhyeyoung  16:38 twtkr
“벚나무 줄테니 위안부 추모비 철거하라?” 주미 일본 총영사가 팰리세이즈파크시에 세워진 종군위안부 추모비 철거조건으로 벚나무와 도서기증을 내걸었다네요. 진실은 잠시 가릴 순 있어도 영원히 감출 순 없습니다. http://t.co/WkZwQQxJ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jysjysj  21:00 Tweet Button
[서울만평] 2012. 05. 22 http://t.co/EORHJDTN 아! 통합진보당... 완전 지옥불에 떨어진 것 같은 그런 참담함... 이 불안감, 빨리 떨쳐내야 하는데... 지금으로선 이렇다 할 답이 안보입니다.
nemaum160818  21:25 Twitter for Android
민주당 박영선 의원은 검찰 개혁이 급선무라 했다. 검찰 개혁은 거창한게 아니고 정치검찰들을 솎아내는 일이라고, 그 말에 전적으로 동감 한다.일선에서 묵묵히 자기일 하는 검사들도 그들 때문에 도매금으로 매도 당하는게 현실, 바꿔야한다.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jysjysj  21:31 Tweet Button
박지원 "檢 또 노무현 죽이기냐…응분 책임져야" - 노컷뉴스 http://t.co/RpalAO92 자! 됐어. 됐거든요? 그니까 말로만 하지말고 행동으로 보이세요. 박지원 비대위장과 이춘석 의원, 정말 사개특위 만들어 검찰개혁 하는 거죠? 목숨거세욧!
sjysjysj  22:04 web
[80년대 유행어]J씨는 김재철 깔따구(깔치), 검찰은 MB 시다바리, 경찰은 진보당 쎈타까고, 민주당은 실실 쪼개고, 진보당의 개김에, 라이트코리아는 꼼박고, 좃중동의 원터치(완빵)에, 어버이연합은 투터치(다구빨), 진중권의 이빨에, 나꼼수는 샤럽!
eboo0  22:21 Daum
[다큐동영상] '곽노현 교육감의 진실' http://t.co/kRCSHGM4 아이들이 먼저 달려와 껴안는 최초의 교육감, 곽노현교육감의 진실!

Retweeted by 불탄(@sjysjysj)
Haneul_chaeun  22:27 Twitter for iPhone
통진당한텐 출동하는 검찰이 왜 김재철한텐 출동안하냐? 대체 노통가신지 3년이나 지났는데 뭐가 달라졌어. 이명박, 새누리, 검찰, 언론..다 그대로인데 노통을 이제 그만 놓으라고? 난 절대 그리 못하겠다. 저넘들 뺨한대도 못때려봤는데 어떻게 보내드리니!

Retweeted by 불탄(@sjysjysj)
fishnote  22:46 web
서초구, 2천억 호화 회관 설립위해 '건물 안전진단 등급'을 조작!! 2010년 오세훈시장 시절~ 서초구 청사 건립 비용' 870여억원을 끌어다 쓰기 위해 조례까지 바꿔 결국 허위문서로 밝혀져... http://t.co/RBrowNdd

Retweeted by 불탄(@sjysjysj)
mao21C  22:57 Twitter for Android
시집이 심지어는 베스트셀러가 되던 시절, 혁명의 도화선은 곧 타오를 것 같았고 우리들의 가슴은 터질듯 뜨거웠다. 그러나 시가 시시해지는 것과 함께 우리의 심장은 급격히 식어갔다.

Retweeted by 불탄(@sjysjysj)

kkomsu10000  23:09 twtkr
■ 꼼수만평 ■ <149> 노무현, 잊지 않겠습니다! <여러분의 RT로 세상이 좋아집니다!> http://t.co/jyMDCYI3

Retweeted by 불탄(@sjysjysj)
gopc11  23:10 Twitter for Android
발끈해..드뎌..김어준,주진우 나꼼수를 건드렸구나,,거기에 추가로 최강의 전투력을 가진 박지원대표 까지.. 이건 즉, 우리를, 결집,시키는거다,이젠 전쟁이다,쫄지마,건들면,터진다,그게,우리다,,잘못 건드렸다, 화약고를 건들면 터진다,동감,하시면,Rt

Retweeted by 불탄(@sjysjysj)
wormkillng  23:11 twtkr
민주당이 19대 국회개원초기에 사법개혁특위를 구성하여 국민의 염원인 법조3륜을 개혁하겠다고 했다.새누리당은 법조에 대한 국민불신이 높은것을 알기에 사법개혁특위구성에 찬성한다고 했다.여야가 힘을 모아 검찰과 법원의 로비를 물리치고 사법개혁을 완수하길.

Retweeted by 불탄(@sjysjysj)
roads21  23:37 Tweet Button
[소셜방송]곽노현"사학법,어떻게 볼 것인가?"@wikitree http://t.co/u2Q66Lpr곽 교육감은 23일'소셜방송'에서 오후3시부터 약 1시간동안 ‘사학법, 어떻게 볼 것인가?’라는 주제로 사학재단의 문제와 원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Retweeted by 불탄(@sjysjysj)
leesanghoC  23:41 Twitter for Android
판도라TV가 독립방송 <발뉴스>의 서버를 지원해주겠다고 알려왔습니다. 폭주를 우려해 황금채널인 에브리온 31번도 비워주셨습니다. 저분들께 불이익이 없도록 함께 지켜주실거죠? 목요일 밤 9시.. 이상호닷컴

Retweeted by 불탄(@sjysjysj)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