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미지 - 연합뉴스



연일 이어지는 비박주자 3인방(정몽준 의원, 김문수 지사, 이재오 의원)의 강력한 오픈프라이머리 요청에 박근혜 前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은 꿈쩍도 안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어떤 주장이나 소신을 밝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이를 지켜봐야 하는 새누리당이나 국민으로서는 다소 답답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물론, 대선후보 경선 룰을 오픈프라이머리 방식으로 바꾸더라도 <새누리당 대선후보 = 박근혜 前위원장>이라는 등식에는 변함이 없어 보이기는 합니다.


이미지 - SBS뉴스


그러니 박근혜 前위원장을 오만하게 보고 있는 많은 시선들에 대해서도 박근혜 前위원장이 스스로 자초한 결과라 할 수 있을 텐데요, 그러한 박근혜 前위원장을 향한 공세적인 입장에 임태희 前대통령실장까지 가세하고 나섰더랍니다.

위기의식 때문이었을까요? 최근 '박근혜 사당(私黨)'으로 완전 장악된 새누리당은 친박 성향의 최고의원과 주요 당직자, 지도부의 입을 빌어 이를 진화하느라 여념이 없어 보이는데요, 그들의 논리를 압축해 보자면 대충 다음과 같은 것들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평소 '원칙론'을 강조했던 박근혜 前위원장, 대선 후보는 당원들의 선택에 의해 결정되어야 한다는 '정당정치' 논리, 상대 진영에서 일부러 경쟁력 없는 후보를 지지하는 '역선택' 가능성, 일부 당원의 과잉충성이 낳게 될 '금품살포' 우려, 예기치 못한 돌발변수가 될 수 있는 '네거티브' 전쟁, 그리고 그 모든 것에 앞서
박근혜 前위원장이 갖고 있는 2007년 경선 패배의 트라우마.

결국 새누리당과 박근혜 前위원장은 경선룰 변경에 대한 언급을 금기시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은 것 같습니다. 이에 비박주자 3인방은 '경선 보이콧'이란 초강경 대응을 언급하고 있으며, 지난 8일에에는 정몽준 의원과 이재오 의원은 새누리당 연찬회에 불참함으로써 항의의 뜻을 명확히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이미지 - 뉴스1


이런 상황 속에서 박근혜 前위원장의 최근 행보을 놓고 정치권에서는 '밥근혜'라는 표현이 사용되기 시작했다더군요. 공식적인 일정 없이 초선의원들을 포함한 여의도 인사들과 밥 먹는 자리만 갖기 때문이라는데요, 이를 보도한 뉴스1에 따르면 이와 같은 박근혜 前위원장의 행보가 '적극적인 스킨십'일 수도 있지만, 어쩌면 '군기잡기'나 '줄세우기'가 아닐까 하는 평도 나오고 있는 모양입니다.

이달 중 대선 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알려진 '밥근혜' 前위원장이 언제까지 '밥정치'를 계속 이어가게 될지 사뭇 궁금할 따름입니다.



트위터 실시간
인기검색어

sjysjysj  10:03 네이트 뉴스
檢, "노정연 다음주 소환보도, 사실 아니다" http://t.co/Jnf9fcpI 좃선일보 소설은 무려 대검 중수부 최재경 부장검사까지 학을 띠게 했나 봅니다. 그렇게 잘들 놀아 보세요. 뭐, 니깟 것들에게 주는 요만큼의 관심도 아깝기만 하답니다.
cosmmos79junegoo67lovingpumpkinyounok1017BeingSinpilsucom
sjysjysj  10:16 네이트 뉴스
강경선 ‘2억원 단일화 대가성 시인한바 없어’ http://t.co/QcoU8TfQ 이제 써먹을 만큼 다 써먹었다는 건가요? 이게 정정보도인지 뭔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달아놓은 토씨는 정말 역겹기만 합니다. 찌라시는 폐지 줍는 분들께!
dbehdgus1215
sjysjysj  10:17 네이트 뉴스
이자스민 "학력위조 논란 때 남편 없어 다행…" http://t.co/WzE8ROtM 그런데요... 이자스민 남편은 왜 죽은 건가요? 갑.자.기... 응?
_0009467111761
sjysjysj  10:32 네이트 뉴스
이미숙, 기자가 ‘17세 연하남’ 관련 발언하자… http://t.co/VOF56ul0 이상호(@leesanghoC) 기자, 또 고소 당했나 봅니다. 주진우 기자, 고재열 기자도 그렇지만, 정말로 '고소'라는 말에는 진저리가 쳐지겠습니다. 진실승리!
hjlkj100  10:47 Twitter for Android
백요셉 실체가 들어났네요! 임수경의원과 우연히 만난게 아니라 따라들어 갔으며

Retweeted by 불탄(@sjysjysj)
mindgood  12:21 twtkr
육사가 내란죄, 반란죄 등으로 단죄된 전두환 등 5공세력을 초청해 생도들의 사열을 받게한 것은 최소한 법지배하 국가라면 상상하기 힘든 일. 이것이 국정의 기본철학이나 상식조차 없는 이명박근혜 시대의 활극.

Retweeted by 불탄(@sjysjysj)
jhohmylaw  12:24 Twitter for Android
6월항쟁 27주년, 그 때의 주역은 386을 넘어 486이 되었다. 형식적 민주주의를 쟁취한 후 너무 안주해 버렸다. 각계에 있는 486들이여! 신자유주의에 맞서 실질적 민주주의를 위해 다시 신발끈을 메자.

Retweeted by 불탄(@sjysjysj)

korea486  12:28 Twitter for iPhone
이종걸(@leejongkul)후보 캠프가 제일 눈에 띠는군요! 이번 대선 승리를 위해 이종걸 후보는 처음부터 끝까지 일본 장교딸 박근혜를 겨냥했습니다. #민주당대표-마지막경선-인천경기서울--일산킨텍스 pic.twitter.com/IRXIeJtr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jysjysj  12:40 Tweet Button
뉴스페이스 :: 노무현·문재인, 영정들고 ‘6월 항쟁’ 선봉에…사진 공개 http://t.co/TNtH2jur
jeje423159cariekimnan491567dasomsjleelove
jhohmylaw  13:46 Twitter for Android
합법투쟁을 한 철도노조 위원장 업무방해죄로 구속, 파업권은 헌법상 보장되는 기본권이다. 명백한 불법파업일 때만 형법상 업무방해죄로 의율하여야 하고, 파업 중 일부가 위법할 때까지 이 규정을 적용할 수 없다. 구속결정은 명백히 위법한 것이다.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jysjysj  16:11 Tweet Button
언론 잡아먹은 MB시대, 떡고물 챙기는 박근혜? http://t.co/ioUJLvlR MBC가 제 기능을 상실하건 말건, 내가 알 바가 아니라는 시각이나 내 대선행보를 위해 어떤 게 더 유리하냐는 시각으로 주판알을 튕기는 정치지도자는 걍 찌그러져야죠.
ahn3313cosmmos79gusiguiepilsucommiddlekingkissrush37tnsqhr6554
rla4536  16:46 Twitter for Android
팔도강산 그만좀 파헤쳐라 북처럼 민둥토지 만들래RT @hoongkildong: SOS 지리산!!! 국립공원1호 민족의 명산에 50층 빌딩 높이 댐이라니...미친 명박이는 당장에 삽질을 중단하... http://t.co/xEJS0AiW"

Retweeted by 불탄(@sjysjysj)
mettayoon  16:52 web
새누리당의 이한구 원내대표가 "쿠데타였다 하더라도 국가발전에 공적이 있으면 국가관을 문제 삼을 일이 아니다"라고 했군요. 아무래도 이분은 연말 대선이 끝나면 유신의 따님과 함께 순장된 좀비 시체 한구로 남으실 것 같네요.

Retweeted by 불탄(@sjysjysj)
v1004v  17:11 web
자신의 임기 4년동안, 국가예산을 모조리 "날치기통과"시킨 대통령은 이명박이다. 그리고 그 예산을 "날치기로 통과"시켜준 장본인이 바로, "박근혜"다. 그런자가 대통령되면, 끔찍한 세상이 닥쳐올것 아닌가

Retweeted by 불탄(@sjysjysj)
tnsqhr6554  17:17 web
동감RT@Jaemin912: 수꼴여러분. 김정은 연설에 눈물흘리는 북한사람들 웃기죠? 박근혜연설에 눈물흘리는 수꼴여러분들모습도 똑같이웃겨요. 김정일아들이라는 이유로 김정은추앙하는것과, 박정희딸이라는 이유로 박근혜추앙하는 것이 뭐가다른가요?”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jysjysj  23:39 네이트 뉴스
전두환 육사 생도들 사열 받아 구설수 http://t.co/H3kyK8wO 내란수괴죄로 사병 강등된 살인마 전두환이 청년 장교들을 사열했습니다. 제대로 된 나라라면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없습니다. 육사발전기금에 기부하면 살인마도 국가원수가 되는 나라!
sjysjysj  23:44 네이트 뉴스
새누리당 “이해찬, 임수경 종북논란 및 北인권문제 해명해야” http://t.co/W69KQ1l2 그래! 원론적으로는 다 맞는 말이라는 거 알겠는데, 솔직히 저도 녹음공주에게 곡 듣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5.16은 대체 뭡니까?
sjysjysj  23:52 네이트 뉴스
새누리당 “이해찬, 종북논란·北인권 입장 밝혀라” http://t.co/k2nKVHg0 자! 말은 바로 해야지요. 그동안 언론을 장악했기 때문에 문대성, 김형태, 이자스민 등이 국회의원에 당선된 거잖아요? 이제 당대표도 선출됐으니 대차게 해보자고요!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