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9대 국회가 법정 개원일이 지난 6월 5일이었음에도 지금껏 개원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야당에서는 원 구성에 난항을 겪고 있는 지금의 상황을 초래한 새누리당 지도부와 박근혜 前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을 향해 날선 비판을 하고 있습니다. , 특히 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새누리당을 움직이는 박근혜 前위원장의 수첩을 보내주면 협상이 유리해질 것"이란 발언으로 다시 한 번 '박근혜 저격수'로서의 존재감을 한껏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이미지 - 데일리안


그러고 보니 박근혜 前위원장의 별명이 발끈해에서 수첩공주, 녹음공주를 거쳐 최근에는 김문수 경기지사가 탄생시킨 얼음공주까지 참 많은 것 같습니다만, 결국 이 모든 별명은 '불통 이미지'로 귀결되는 듯한 양상입니다.

그렇다고 여당 내에서는 국회 개원에 대해 아무런 불만이 없을까요? 물론 19대 국회에 입성한 초선의원들의 입장에서는 총선공약실천출범식에서 보인 서약의 의식이 사실상 박근혜 前위원장에게 보내는 충성계약으로 비쳐지기도 했으니 입 닫은 벙어리가 될 수밖에 없겠지만, 여타의 의원들은 꼭 그렇지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미지 - CNBNEWS


일찌감치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은 법정 개원일에 국회가 개원하지 못한 것을 두고 새누리당 원내 지도부의 사태를 요구했던 바 있습니다. 물론 이 같은 발언에는 지금의 이한구 원내대표의 사퇴까지 포함하고 있고요. 더군다나 새누리당 지도부가 개원하지 못하는 상황을 초래했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새누리당 의원들에게 '
무노동 무임금'의 원칙을 들이대는 것은 문제가 크다고도 했습니다.

사실, 지난 총선을 치르기 전까지 새누리당이 예상한 의석 수는 70~80석 정도였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결과적으로는 그 배가 되는 의석수를 차지했으니 지금의 새누당의 모습에서는 총선 전에 보였던 '초조함'이나 '조급함', '납작 엎드림'의 자세는 전혀 찾아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는 '그딴 것들은 개에게나 줘버려'라는 듯한 인상을 강하게 남기고 있습니다.

그러니 새누리당 내부에서도 대선 패배의 우려감이 짙어가고 있나 봅니다. 더군다나 새누리당은 지금 대선후보 경선과 관련해
오픈 프라이머리 도입을 놓고 심한 내홍을 겪고 있습니다. 친박 일색의 지도부에서야 축제 분위기에 젖어 귀도 막고 눈도 감은 모습입니다만, 비박과 중도진영이 보기에는 참으로 고집불통 집단으로 비쳐지고 있을 테지요.


이미지 - 조선일보


엎친 데 덮친 격이라고 해야 할까요? 새누리당 220만 명에 이르는 당원명부도 새누리당 전문위원이 400만 원에 팔아먹는 사건도 발생했습니다. 흔히들 당원명부는 '그 정당의 심장'이라 표현할 정도로 중요한 기밀사항인데 한 개인의 욕심으로 말미암아 너무나도 허망하게 외부로 유출되었던 것입니다.

그래도 박근혜 前위원장은 꿈쩍하지 않고 있습니다. 오픈프라이머리라는 경선 룰 변경만 놓고 보더라도 '8월 경선 마무리'라는 원칙을 내세우며 시간 문제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 또한 친박을 제외한 새누리당 비박과 중도진영에서는 민주통합당이 9월 경선을 계획하고 있으니 충분히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지 않겠느냐는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도 말이죠.


이미지 - 한국일보


어쨌든 여·야 모두는 오는 12월의 대선을 어렵다고 보고 있습니다. 친박만이 자신감을 표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3공 및 5공으로의 회귀 여부는 이번 대선에 달려있다는 생각입니다. 야권에서는 치열하고 공정한 내부경쟁을 통해 단일후보를 내고, 그때까지 각 위원회에서는 국민의 감동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경제민주화와 민생관련 의제들을 도출해내야만 대선승리에 접근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그렇게 해야만 이 땅에서 친일과 독재세력이 누려 온 권력을 무너뜨릴 수 있을 것입니다.



트위터 실시간
인기검색어

sjysjysj  11:49 web
민간인불법사찰 관련 박지원 원내대표, "우리는 몸통을 알고 있다. 몸통은 이명박 대통령이다. 하수인은 권재진 장관. 검찰이 열어놓은 사찰공화국의 길은 박근혜 前비대위원장에게는 유신독재의 고향에서 온 것 같겠지만 한국은 결코 그런 길로 갈 수 없다"
_0009467111761jji5261mi2suk2sjluvshstefano8954Bvanguardgodam21dduksimtnflove1
sjysjysj  13:11 Daum
http://t.co/Po9BW2tE [불탄]원또 박원순 서울시장이 브라질, 아르헨티나의 남미 5개 도시로 날아가는 이유: 6월 13일, 우리나라 언론매체에는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가 보도한 박원순 서울시장 관련 뉴스를 받아쓰느라 .. #y
opykr  15:42 twittbot.net
홍성수:전세계 명예훼손 투옥사례의 28%가 한국이라는 통계도 있습니다. 특히, 공직자나 정부가 명예훼손죄를 이용하여 국민들의 목소리를 옥죄는 것은 폐해가 너무 큽니다. 한국사회의 병리적 현상 중에 하나라고 봅니다.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jysjysj  16:27 Tweet Button
전교조, 청주지법의 정당 후원 교사 징계 취소 판결 환영 http://t.co/Q6rjGqqz via @koreanewswire 아울러 49명의 교사들의 징계철회와 사죄, 그리고 교단으로의 복귀도 조속히 이뤄져야 하겠습니다.
wintnyBang20BeingSinparkjonghun1779MBOUTos21ccccilpyungdad
sjysjysj  16:35 네이트 뉴스
'화난' 박원순 "황우여 대표, 맨정신이세요?" http://t.co/7BbUVYHR 11개 중 5개 단체는 제대로 서식을 갖춰 신청도 안해놓고 사업비 지급 안해준다고 땡깡부리고 있는데요, 지금까진 그냥 구두로 신청해도 그냥 막 줬나 보죠?
riversideshjunegoo67_0009467111761izirissboystown10dongsasudokBaekJuIn
sjysjysj  16:46 네이트 뉴스
‘지방의회를 일당이 완전장악’ 새누리당이 대구서 http://t.co/t5CheSNx 대구시를 앞으로는 친박시로, 달성구는 박꾸네구로 지명변경해야겠네요. 3공, 5공인사들의 전입신청 꼭 받아...
pearl0724  16:48 Twitter for Android
짝짝짝!RT @ghyh44: 박수!,박수! 서울시의회,지하철9호선-우면산터널 민간사업자 증언대에 세우기로. 증인 27명 채택.오세훈도 부를 가능성.어떤 특혜를 주고 얼마나 해먹었는지 특혜의혹 낱낱이 밝혀야.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jysjysj  21:40 Tweet Button
추미애 “박원순 같은 모델 절대로 나오면 안돼” http://t.co/Etbe370R 추미애의 오만도 박근혜에 절대 뒤지지 않군요. 민주당에서 대통령이 나와야만 정권교체라니요? 그 꼴이 보기 싫어 대안으로 찾은 것이 바로 안철수, 박원순이 아니던가요?
hoodman55  23:15 Twitter for Android
이명박,박근혜,황우여,이한구가 인권과 자유민질서,헌정질서를 강조하는데 자신들이 한짓은? 이명박ㅡ유신과 결탁한 경제인. 박근혜ㅡ유신공주 '멘토가 아버지'. 황우여ㅡ유신때 판사. 이한구ㅡ유신때 대통령비서실. 헌정질서 유린과 인권말살,경제기생의 당사자들

Retweeted by 불탄(@sjysjysj)
nunobike123  23:52 Twitter for Android
그어떤 물타기가 있더라도, 불법사찰의 핵심은 일반인 김종익씨 블로그에 대통령 비방 동영상을 이유로 총리실이 회사를 수색하고 사장지분을 잃게하고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민주주의를 뒤흔드는 사건이라는걸 잊지말아야 합니다.

Retweeted by 불탄(@sjysjysj)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