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미지 - 데일리안


새누리당 소속 한 전문위원이 메시지 발송업체에 팔아넘긴 220만 명의 당원명부가 생각보다 큰 파장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지난 지난 4·11 총선에서 공천장을 놓고 벌인 새누리당 후보경선에서 부정하게 사용되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새누리당 박민식 의원은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엥서 유출된 당원명부가 4·11 총선에 사용되었을 가능성을 묻는 진행자의 질문에 충분히 그럴 가능성이 있다는 취지의 발언과 함께 다음과 같은 말을 이어갔습니다.

"사실은 정치현장에서 보면 이런 향우회 명단, 또는 산악회 명단, 동창회 명단, 이런 명부가 인적정보 한 건당 100원이다, 1000원이다 해서 거래가 되고 있다, 이런 것이 공공연한 비밀이지 않습니까? 브로커도 있고, 그런 측면에서 보면 정치신인들의 입장에서는 그런 명단에 대한 갈증이 상당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런데 현역 정치인들은 사실은 자기 지구당 당원명부는 다 접근할 수 있지 않습니까? 그런 측면에서 불공정하다, 이렇게 이제 생각을 할 수 있고 그런 점에서 보면 당원명부도 특정한 그런 것보다는 아까 동창회 명단, 향우회 명단처럼 많은 사람의 정보를 가지고 있는 명단의 하나로서 보면 그 정치 현장에서 보면 영업적인 그런 이익이 있다, 이렇게 보고 있는 것이죠. 그래서 이것이 그런데 문제는 과연 이번 4.11 총선에서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그것을 누가 받았고, 얼마나 유출됐고 그리고 그것을 활용한 사람이 당선이 되었는지 안 되었는지 이런 것을 좀 더 확인해본 뒤에 판단하는 것이 옳겠다, 저는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유출된 당원명부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의 심각성은 진행자의 경우에 따라선 공천을 받지 못한 사람들의 어떤 반발이 있을 가능성은 없겠느냐는 질문에 대한 박민식 의원의 답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가능성으로서는 저도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조심스럽습니다만 이번 저희 당의 4.11 공천 경우에는 당원 20%, 또 이제 일반국민 80%, 이렇게... 
국민참여경선을 했습니다. 그런 경우가 열 네 군데고 나머지는 여론조사 경선이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것은 당원명부가 유출된 사건 아니겠습니까? 당원이 포함돼 있는 이 국민참여경선의 경우가 더 걱정이 되는데 이 경우에 보통과는 달리 당원 %가 20%로 줄어들었다, 또 그래서 그런 부분에 대해선 조금 뭐 현실적인 영향력은 그렇게 크지..."

과연 그럴까요? 특히나 <박근혜 사당화>가 되어 있는 새누리당 지도부의 불통에 뿔나 있는 비박진영이나, 근소한 차이로 지난 총선에서 공천을 받지 못한 인사들에게는 확실히 불만의 소지나 공격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자연스레 당시 권력의 최고 정점에 있던 이가 바로 박근혜 前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이었으니 경선 룰을 놓고 갈들을 빚고 있는 비박진영에서는 자신들의 존재감을 드러내기 위해서라도 압박용 카드로 사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래서일까요? 지금까지 거의 무대응의 자세를 견지하고 있던 '박근혜의 사람들'이 오늘(6월 18일)은 일제히 목소리를 높이며 비박주자 3인방에 대한 대대적인 공세를 취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이혜훈, 유기준, 이정현 최고위원이 있었습니다.


이미지 - 뉴스1


먼저 이혜훈 최고위원은
비박진영에서 주장하고 있는 별도의 경선룰 논의기구 설치에 대해 국민과 당원들에 의해 선출한 사람들이 내 입맛대로 움직이지 않고, 마음에 안 든다고 제치겠다는 것은 국민과 당원을 무시하는 처사이고 민주적 발상이라고 보기 힘들다며 비판의 서막을 올렸습니다.

이어, 
유기준 최고위원도 비박진영의 오픈 프라이머리 도입 요구에 '역선택'의 문제점과 '선거비용'을 이유로 들며 원천차단에 나섰으며, 이정현 최고위원도 YTN라디오 출연을 통해 현재의 경선 룰이 탄생한 배경설명과 함께 당원들이 만든 경선 룰 변경을 요구하는 것은 당원들의 권리를 무시하는 처사라는 주장을 펼쳤습니다.


이미지 - 뉴스1


특히 <박근혜 사당화>를 외치며 경선 룰 개정을 주장하고 있는 비박주자들에게 "낯 두꺼운 사람들"이란 비판도 서슴지 않았습니다.

이렇듯 새누리당 최고위원들이 '비박주자 3인방 때리기'에 일제히 포문을 열게 된 이면에는 당원명부 유출과 관련하여 그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박근혜 前위원장의 국면전환용 꼼수가 아닐까요? 그렇잖아도 연일 이어지고 있는 비박주자 3인방의 날선 비판에 피로감이 누적되어 있을 박근혜 前위원장으로서는 더 이상 수세에 몰릴 수 없다는 판단을 했을지도 모를 일입니다.

동시에 국회가 개원하지 못하고 있는 현 상황을 야권의 책임으로 몰아부치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새누리당 초선의원들로 하여금 민주통합당에 대한 '조속한 국회 개원' 촉구에 나서게 했으니 그야 말로 '박근혜식 정치쇼'가 오만을 너머 막장으로까지 치닫는 모양입니다.

이와 같은 박근혜 前위원장과 박근혜 사당의 어설픈 꼼수에 민주통합당은 어떤 대응을 해가게 될 지 어느 때보다 흥미로운 요즘입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