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행의 목적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새로운 것에 대한 탐구, 일상에서의 탈출, 미지의 것에 대한 동경, 전해 들은 뉴스에 대한 확인, 고단한 인생에 대한 재충전, 스스로 자신에게 내리는 '쉼'과 '휴식'의 보상......

당연히 어떤 목적의 여행이냐에 따라 그에 걸맞는 여행지는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지인이나 여행전문책자, 여행사, 인터넷과 같은 채널을 통해 여러 가지 정보들을 수집하면서 자신의 최종 여행지를 선택하게 됩니다. 이렇게 어떤 여행지를 선택하는 순간부터라는 우리의 여행은 시작되는 것입니다.

작가이며, 여행 가이드인 '마이크 아키노'는 'Langkawi’s Five Most Luxurious Resorts'라는 글을 통해 말레이시아 최고의 해변휴양지인 랑카위와 5개의 최고급 리조트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랑카위가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변휴양지가 될 수 있었던 이유를 '마이크 아키노'는 자연적으로 아름다운 섬 환경과 적절한 개발 노력 덕분이었다고 하더군요.

아울러 랑카위 최고 시설을 대표하는 리조트 5곳에 대해서도 소개를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에 대한 내용을 간략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e Danna Langkawi


단나 랑카위의 전체적 느낌은 오성 리조트에서나 기대할 수 있는 현대적 호화로움을 가졌음에도 영국 식민시대로 되돌아 간 듯한 분위기를 함께 연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총 125개의 나무바닥으로 된 객실은 손으로 조각한 나무 작품과 42인치 평면 티비, 네 개 기둥의 넓은 침대, 그리고 실내 와이파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바다 전경을 향해 나있는 발코니에서는 판타이 콕 해변과 정박지를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욕실의 문을 열어 놓으면 욕조에 몸을 담근 채 바깥 경치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지면 중앙에는 거대한 3단 야외 수영장이 있는데, 바로 너머에 해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여행객을 위한 긴 의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수영 지역은 해파리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그물로 보호하고 있습니다!


판타이 체낭 (체낭 해변) : 말레이시아 관광업


단나의 위치한 곳이 한적하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바깥 세상과는 거리를 둔 것 같은 느낌을 갖게 하기엔 충분합니다. [ Jalan Pantai Kok Telaga Harbour Park, Pantai Kok, Langkawi, TEL : +60 4 959 3288 ]


Temple Tree Resort


템플 트리 리조트는 건물이 비교적 작고 판타이 체낭으로부터 제거되었지만 풍요롭지 않은 숙박시설을 차분함으로 대신하고 있습니다. 중국 가옥의 소박함에 페낭 가옥의 아르 데코(art deco) 치장이 뒤섞인 스타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나무욕조와 같이 별난 특징을 하고 있지만, 에어컨과 와이파이, 평면 티비 등의 현대적 기능도 함께 갖추고 있습니다.

레스토랑과 리셉션은 도서관, 풀, 칵테일 바를 가진 1920년대 해협 클럽 하우스에 위치합니다. 25미터의 수영장은 여러 바퀴를 돌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하고, 동물 애호가들은 바로 옆에 있는 동물 자선단체나 동물 보호기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Pantai Cenang, Langkawi, TEL : +60 4 955 1688 ]


Meritus Pelangi Langkawi


메리투스 페랑기의 소유지에 51채의 말라이 캄풍-스타일 샬레는 리조트의 크기는 엄청나지만, 아늑한 말라이 스타일의 생활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30에이커에 이르는 삼림은 길을 잃어 버릴 정도인데요, 만일 리셉션에서 객실로 사람들을 수송하는 전동 사륜차가 없다고 한다면 차마 돌아다닐 엄두도 내지 못할 것입니다.


메리투스 파랑기 랑카위의 해변가 빌라 : © Marc van der Chijs / Creative Commons


샬레의 전통 디자인은 모든 목재 건물, 기둥 건물, 말레이의 기울어진 지붕, 넓은 개인 베란다까지 이어집니다. 해변 앞의 샬레는 실제로 모래사장에 있습니다(판타이 체낭으로 바로 걸어 갈 수 있습니다).

리조트에는 수상 스포츠, 어린이 클럽활동, 섬 투어, 9홀 미니 골프코스와 같은 가족 친화적인 시설도 함께 갖추고 있습니다. [ Pantai Cenang, Langkawi, TEL : +60 4 952 8888 ]


The Andaman Langkawi


테룩 다타이는 랑카위의 외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만, 우림지역의 위치조건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는 곳이 바로 안다만 랑카위입니다.

리조트는 여행객들을 위한 고급스러움을 줄이지 않으면서도 주위와의 조화가 잘 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186개의 객실과 스위트에는 실내 익스프레소 커피 기계, 평면 티비, 와이 파이 같은 오락 및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어 여행객들은 아무런 제한을 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우림지역의 파라노마식 전경은 물론이며, 숲 캐노피나 바다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객들은 코뿔새, 독수리, 원숭이와 같은 정글 야생 동물을 언제나 살펴볼 수 있습니다만, 원숭이가 들어 와서 말썽을 피우지 않도록 늘 문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도 기억해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호텔에서는 여행객 주위를 둘러싼 자연의 귀중한 보물을 소개하기 위해 산책과 산호 탐험 활동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 Jalan Teluk Datai, Langkawi, TEL : +60 4 959 1088 ]


The Datai Langkawi


다타이 랑카위 리조트는 테룩 다타이의 주요 도로에서 약간 떨어져 있지만 다타이 만에 인접한 오래된 우림지역의 바로 중심에 있어 호젓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손님은 가이드가 있는 자연산책과 다타이의 개인 해변걷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다타이의 파빌리온 레스토랑( 태국 음식 전문)과 스파는 모두 정글을 매혹적인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 리조트가 정글과 가까운 잇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는 셈입니다.


다타이 랑카위의 수영장 : © Marc van der Chijs / Creative Commons


정글도 즐겁지만 두 개의 테니스 코트, 두 개의 야외 수영장, 헬스 클럽, 수상 스포트 시설, 18홀 챔피온쉽 다타이 베이 골프 코스를 통해서도 여행객들은 즐거움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타이의 106개 객실, 빌라, 스위트는 큰 인테리어와 정글과 만의 전경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베란다를 갖추고 있습니다. [ Jalan Teluk Datai 07000 Langkawi,Tel: +60 4 959 2500 959 1088 ]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