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교통연구원에 따르면 OECD 국가 중 우리나라의 교통사고 사망률이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너무나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실제 경찰청이 발표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2012년 교통사고 발생 수는 무려 223,441건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 중 사망자의 수는 5,363명, 부상자의 수는 341,437명이라고 하니 보통 심각한 문제가 아닙니다. 하루 평균 14명이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고 있는 셈이니까요


운전자보험 비교운전자보험 비교



또한, 2009년 기준의 도로교통공단 통계자료에서는 전체 교통사고 중 주요 경제활동인구라 할 수 있는 30~50세가 절반이나 차지했으니 그 문제의 심각성은 더욱 두드러질 수밖에요.

하지만, 자가운전자나 직업운전자에게 자동차보험의 보장은 절대 만족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사고시 받을 수 있는 보장 항목이 너무나 제한되어 있고, 보장금액 또한 빈약하다 느끼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많은 운전자들은 이에 대한 보완용으로 운전자보험을 선택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자동차보험으로 해결할 수 없는 것 중 운전자보험을 통해 보장 받을 수 있는 건 대체 뭘까요?

간략하게 해당 항목만 나열하자면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벌금, 법률비용 손해, 변호사 선임 비용 등이 있습니다. 또한, 상해사망가족생활지원금에 가입할 경우엔 남겨진 유가족들에게 매월 월급처럼 10년간 생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매월 보장 받는 금액은 계약자가 선택한 보험가입금액으로 결정됩니다.


운전자보험 비교운전자보험 비교



본격적인 물놀이철을 앞두고 있는 시기이니 만큼 운전의 기회는 많아지게 될 것입니다. 아직까지 자동차보험에만 가입하고 운전자보험에는 가입하지 않은 상태라고 한다면 이참에 숙고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또한 운전자보험을 선택하는데 있어 어느 특정 보험회사를 먼저 지정하기에 앞서 여러 보험회사의 다양한 운전자보험을 비교한 후 내게 맞는 운전자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보다 현명하다 할 것입니다.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의 실제 상담 사례 하나를 소개하겠습니다. 
[ 운전자보험 비교 ]


30세 상해1급수의 남자입니다. 삼성화재와 동부화재, 두 군데 운전자보험 견적 요청합니다. 상세하게...
20년납에 보험기간은 80세까지 보장 받는 걸로 부탁드립니다.
TV광고에는 20년납 20년만기라서 보험료가 싼 걸로 나오는건가요?


운전자보험 문의 감사드립니다. 상해 1급 직업이라 하시면 사무직종을 말씀하시는 게 맞으신가요?

말씀하신 것처럼 TV광고에서는 20년납 20년만기로 동부화재나 삼성화재에서 운전자보험 방송을 하고 있지요. 기간이 짧기 때문에 보험료가 싼 게 맞습니다. 주로 1만 원 안내를 받게 되시지요. 게다가 유족연금을 추가하면 1만 원을 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족연금은 50만 원~300만 원, 혹은 700만 원으로 선택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점은 삼성화재는 일반적인 상해사고로 사망하거나 교통사고로 사망하거나 모두 유족연금을 드리는 일반상해사망입니다만, 동부화재는 운전 중 교통상해사고사망에만 유족연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보장 받을 확률이 거의 낮아진다는 것입니다. 교통상해사망으로 보장 받을 확률이 낮다는 것은 반드시 운전 중인 상태이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즉, 시동이 걸려진 상태, 핸들을 잡고 있는 상태, 교통사고사망이라는 조건이 충족되어야만 하지요.

결국 외견으로만 좋게 만들어진 보장내용이므로 지급율이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으니 만약 유족연금까지 고려하신다면 삼성화재 운전자보험을 선택하시는 게 더 낫다 할 것입니다.

그럼 80세만기로 보장내용에 대한 안내를 원하셨으니 말씀하신 내용으로 전화 드리고 가입제안서를 이메일로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