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아차가 새롭게 출시하는 중형 세단 '더 뉴 K5 : The New K5'에 대한 사진발표회를 오늘 가졌습니다.

기아차가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더 뉴 K5'의 차량 전면부에는 국내 중형차급으로는 최초로 LED 포그램프을 적용했으며,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 등을 통해 역동성이고 날렵한 디자인을 강조했다고 합니다. 

또한 후면부에는 신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의 적용과 끝단이 치켜 올라간 ‘킥업(Kick-up)’ 타입의 트렁크 리드 등을 통해 품격 있고 우아한 이미지를 강조했다고.


더 뉴 K5더 뉴 K5


차량 내부에는 고광택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의 센터페시아, 조작 편의를 향상시킨 신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 새틴크롬 재질의 장식마감, 상단부의 마감처리를 개선한 시트백 포켓 등을 통해 고급스럽고 아늑한 공간을 강조했다는군요.

‘더 뉴 K5’에 적용된 편의사양으로는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과 ‘후측방 경보 시스템’,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먼저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은 스포츠, 노멀, 에코 등 3가지 주행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후측방 경보 시스템’은 후측방 사각지대의 차량과 후측방에서 고속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해 시각 및 청각 신호로 운전자에게 사전경보를 해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은 전·후 범퍼에 내장된 초음파 센서로 장애물과의 거리를 감지해 거리별로 차별화된 경보음을 울리고, 계기판에 이를 알려주는 것이라고.

아울러, 즉각적인 제동성능을 발휘하는 전륜 17인치, 후륜 15인치의 대구경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시킴으로써, 탑승객의 안전과 주행감성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는군요.

기타 모델별, 트림별 사양은 해당 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을 터이니 굳이 소개하지 않기로 하고요, ‘더 뉴 K5’의 판매가격(자동변속기 기준)만 적어보겠습니다.


더 뉴 K5


▶ 2.0 가솔린 CVVL : 2,195만 원 ~ 2,785만 원
▶ 2.0 가솔린 터보 GDI : 2,795만 원 ~ 2.995만 원


참고로 국산차를 비롯한 수입차의 자동차보험 비교는 적당한 보험비교사이트를 선택,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서비스를 이용하면 아주 편리합니다. 한 번에 빠르게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을 받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자동차보험사의 보험료를 한꺼번에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보험료 절약에 다소나마 도움이 될 것입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