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치매 · 간병 등을 담보로 하는, 나이가 많으신 부모님의 치매 · 간병 등을 주된 보장으로 하는 보험이 바로 치매 · 간병보장보험입니다. 그리고 치매 · 간병보장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무엇보다 먼저 판정기간이 짧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것을 기억해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치매 보장은 보험료가 비싸기 때문에 본인의 경제상황을 충분히 고려하여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는 수준에서 선택해야 한다는 것도 기억해 둬야 하겠습니다.


치매환자SBS뉴스 캡쳐 이미지



최근에는 LTC간병보험이라 해서 국가가 시행하고 있는 장기요양 기준을 적용, 1~3등급 시 보장을 해 주는 상품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실버보험에는 노후건강보험, 실버실손의료보험, 실버암보험, 장례보험, 무심사보험 등이 있습니다.

실버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우선 가입하고 있는 상품의 내역(보장자산)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확인이 되었으면 실손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 노후건강보험(간병보험), 장례보험, 무심사보험 등의 순으로 가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장기간은 가급적 평균수명 이상의 수준 즉, 종신이나 100세까지 보장 받도록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장례보장 등을 위해 사망보험금을 보장하는 상품을 선택하고자 할 때에는 사망 시 보장 받을 수 있는 금액을 적정한 선에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망보험금이 많으면 좋겠습니다만, 그에 비례해 보험료도 당연히 비싸질 것이므로 사망 시 필요한 금액을 고려해 필요한 만큼만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보장 받기 위한 상품에 가입할 때에는 만약 이미 가입한 보험상품이 있는 경우라면 어떤 특정 위험만을 너무 과도하게 많이 보장 받는 것은 아닌지, 다른 위험에 대한 보장은 없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하여, 어느 특정 위험에만 보장을 과도하게 집중시켰다면 즉시 정리, 필요한 위험을 보장하는 상품에 새로이 가입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 상담 예시


- 1945년생 아빠와 1952년생 엄마의 의료실비보험 가입 가능 여부 확인 부탁 드립니다.

1. 비갱신형 상품 있으면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추가로 순수보장형외에 적립형(만기환급형) 상품 가입 가능여부도 확인 부탁 드려요.



간병보험간병보험



안녕하세요. 고객님.

고객님께서 문의주신 부모님보험 가입여부 확인해드리겠습니다.

아버님께서는 의료실비보험이 가입 가능하시만, 질병통원비에 대해서는 연령대가 있으시기 때문에 질병통원비에 대한 부분만 가입이 어려우십니다. 그리고 어머님께서는 의료실비 질병, 상해 모두 다 가입이 되십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험사 모두 의료실비는 갱신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기에 비갱신형으로 가입할 수 있는 보험사는 없습니다.

보험은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 모두 가입이 가능하십니다.

좀 더 자세한 부분은 유선상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