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설이나 만화를 좋아하는 아내, 아주 가끔은 그러한 아내의 그런 취미생활에 불탄 또한 기웃거렸다는 사실을 인정하려 합니다. 솔직히 재미있다는 느낌까지 숨길 수는 없는 노릇이니까요.

그런데 그 때마다 이용했던 프로그램이 '꿀뷰'였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그 '꿀뷰' 제작사인 '반디소프트'가 새로이 5.0 버전을 출시했다고 하고요. 그것도 "국내 최초, 사진 찍은 위치를 위성지도로 보여주는 이미지 뷰어"라는 아주 흥미로운 이름으로….


사진 찍은 위치를 위성지도로 보여주는 이미지 뷰어 꿀뷰 5.0



어쨌든 '꿀뷰'라는 프로그램은 우리나라의 가장 오래된 이미지 뷰어 중 하나입니다. 압축된 이미지 파일을 풀지 않아도 그 속에 담긴 내용을 곧바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꽤나 유용한 프로그램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더군다나 이번에 출시된 '꿀뷰 5.0'은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의 위치를 구글 위성지도로 보여주고, 소리가 담긴 사진(사운드 앤 샷)인 경우에는 소리까지도 재생해준다고 하니 깜짝 놀랄 수밖에요. 더욱이 보고 있는 이미지를 꿀뷰 사진 보관함으로 복사는 물론이요, 이동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할까 싶더랍니다.

만약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GPS 정보 보기 기능'을 낚시 마니아들이 이용한다면, 낚시 포인트를 공유하는 것 정도는 너무나 쉬울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나아가 사진 속 국내외 여행지를 위성지도로 바로 찾아볼 수도 있고, 교통사고나 범죄 현장의 위치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지요?

뭐, 어쨌든 간에 지금으로선 반디소프트의 이번 '꿀뷰 5.0' 프로그램을 
얼마나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하게 될지 참으로 궁금해지는 오늘입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