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잠시 후(8월 7일 오전 10시 30분) 국회 정문 앞에서는 '교육운동연대'와 '교육혁명공동행동'이 주최하는 "황우여 교육부 장관 후보 사퇴 촉구" 기자회견이 있을 예정입니다.


출처 - 전교조 홈페이지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에 따르면, 23개 청소년, 대학생, 학부모, 교사, 교수, 교직원, 교육시민단체가 참여한 '교육운동연대'와 28개 교육시민, 문화, 노동단체가 참여한 '교육혁명공동행동'은 황우여 후보에 대해 "민주적 사학법 개정 반대 장외투쟁, 자사고 추진, 무상교육 실시 반대, 한국사 교학사교과서 옹호, 한국사 국정화 지지, 전교조 적대화 등 모든 교육현안에 대해 철저하게 이념과 정치적 판단으로 접근해온 인사"이기 때문에 교육부 장관으로는 부적절하다는 입장입니다.

또한, "교육을 한시도 당리당략 논리로 삼지 않은 적이 없는 편향적인 새누리당 당직자일 뿐"이기 때문에 교육부 장관 후보에서 지금이라도 당장 사퇴해야 함이 마땅하다는 것입니다.

이 뿐이 아닙니다. 이들 단체는 "황우여 의원에게는 산적한 교육현안에 대한 균형 잡힌 해법도 사회통합도 기대할 수 없다"고 지적하면서, "황우여 의원이 교육부 장관이 된다면 교육은 정권의 이익에 복무하고 특권층을 위한 교육으로 더욱 전락할 것"이라며 깊은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지요.

따라서 이들 단체는 황우여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는 "즉각 사퇴"를, 그리고 청와대에는 "우리 교육계에 산적해 있는 교육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교육 주체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균형 잡힌 인물 찾기'에 나서줄 것"을 촉구하는 것이라고.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