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대차가 새롭게 출시한 '더 뉴(The New) i40'에는 유로 6 법규 기준을 충족시킨 '신규 디젤 엔진'과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이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기능적인 면이나 디자인적인 면은 현대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될 터이지만, 일단 현대차가 밝힌 '더 뉴 i40'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더 뉴 i40


현대차 '더 뉴 i40'의 복합연비는 16.7km/ℓ라고 합니다.

또한, 운전자가 급격한 코너링을 시도하는 경우 구동력과 제동력을 적절해주는 '선회가속제어장치(ATCC, Advanced Traction Cornering Control)'가 적용되었다고요.

더 뉴 i40


현대차 '더 뉴 i40'의 가격(가솔린 모델 기준, 디젤 모델일 경우 250만 원 추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세단 모델 : 유니크 2,495만 원 / PYL 2,660만 원 / 디 스펙 2,875만 원

- 왜건 모델 : 유니크 2,595만 원 / PYL 2,760만 원 / 디 스펙 2,955만 원



※ 자동차보험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은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다고는 하지만 그게 뭐 그리 많이 나겠어?'ㄹ 정도 될 겁니다.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하지요.

하지만 분명히 조금씩 차이가 나는 것은 사실이고, 그보다 중요한 것은 내게 꼭 필요한 특약이 제대로 들어가 있고, 그다지 필요없는 건 빠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 필요한 사전 작업이 바로 국내 자동차보험회사를 비교해 보는 것이지요.

동일한 조건에 납입해야 할 보험료가 보다 저렴한 곳, 사고시 수령할 수 있는 보험금이 보다 많은 곳, 그리고 얼마나 신속하게 보험금 지급을 처리하는지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면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가 제법 여러 개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 영업사원 말만 듣고 생각없이 가입하기보다는 손해보험협회나 한국소비자원 등의 홈페이지를 이용해 스스로 믿을 수 있는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