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마다 출산율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저조한 출산율과 달리 맞벌이를 하는 부부는 급증하고 있는데다 최근 날씨가 추워지면서 신종플루가 맹위를 떨치는 등 각종 유해환경이 늘어남에 따라 우리 아이만을 위한 어린이 전용 상품들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어린이용 제품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건강식품부터 조미료와 과자, 어린이 전용 MP3와 수영복까지 시장이 더욱 세분화되고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단순히 어린이가 사용하는 수준의 개념에서 발전한 아이들의 건강과 문화까지 고려해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맛도 영양도 만점인 우리아이 먹을 것


아이들 먹거리는 부모에게 가장 큰 관심거리입니다. 조금이라도 더 건강에 유익하면서 아이들의 입맛도 사로잡아야 한다는 점에서 제품 고르기도 만만치 않습니다. 우리 아이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귀여운 캐릭터와 새콤달콤한 맛으로 무장한 어린이 프리미엄 제품들이 있습니다.


유니베라는 최근 기존 어린이 홍삼 제품보다 체내 흡수율을 강화한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 홍삼액 키즈를 선보였습니다.

어린이들의 기초대사능력이 성인에 비해 떨어지는 것을 감안, 체내 흡수율을 높인 UGSG 홍상농축원액을 특화 개발하여 소화 흡수 능력이 미숙한 어린이들의 소화 흡수를 촉진시켜 홍삼의 기능이 제대로 발현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천연벌꿀을 사용해서 어린이들이 먹기 편하게 하였습니다.


정관장은 어린이용 홍삼제품의 연령을 더욱 세분화하고 있습니다.

10세부터 13세까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제품인 홍이장군 올튼은 가시오가피, 숙지황 분말, 녹용 칼슘 등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한 제품입니다. 반면 5세~10세 어린이를 위한 홍이장군은 어린 아이들의 면역력 증진과 기초체력 증진에 초점을 맞춘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식품업체 레퓨레는 천일염을 이용한 어린이 전용 제품 ‘우리아이 첫소금’을 선보였습니다. 나트륨 함량이 정제염이나 수입염에 견줘 15~20% 낮은 점을 들어 아이들의 바른 식습관에 도움을 준다고 강조합니다.


영유아 식품 전문업체인 미즈앤코가 선보인 ‘우리애들 간장·된장·고추장’ 등 어린이 전용 전통 식품시리즈는 100% 국산콩과 우리밀만을 사용해 어린이 입맛에 맞춘 제품으로 엄마들의 손길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우리아이 눈높이에 ‘딱’ 맞춤형 제품


어른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제품들이 아이들의 시각에 맞춰 재탄생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취향에서부터 안전성과 기능성까지 고려한 점이 특징입니다.


주로 수영 선수들이 기록 단축을 위해 입던 전신 수영복이 어린이들을 위해 출시되고 있습니다.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어 피부가 연약해 강한 햇빛에 10~20분만 노출돼도 금세 일광화상이나 색소침착 등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내 아이를 지키려는 부모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호주 브랜드 썬버스터의 아동용 수영복은 자외선을 98%까지 차단하고, 체온을 유지하는 기능이 있어 어린이들이 마음놓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샌디스크의 흔드는 어린이용 MP3 플레이어 ‘산사 쉐이커(Sansa Shaker)’는 MP3 플레이어 본체를 흔들어 다음 곡으로 넘어가거나 화려한 컨트롤러 밴드를 이용하여 곡을 앞뒤로 변경하고 볼륨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해 단순히 음악 감상을 넘어서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귀 보호 차원에서 이어폰 없이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피커에 두 개의 헤드폰 잭이 달려 있으며, ‘쉐이크(흔들기)’로 곡을 바꿀 수 있습니다. 색상은 블루와 핑크 두 가지로 MP3 플레이어를 꾸밀 수 있는 화려한 스티커 모음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보의 루온 키즈컴(LLUON Kidscom)도 어린이들이 컴퓨터를 통해 즐겁고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어린이전용 컴퓨터입니다.

와이드 LCD에 터치스크린 기능이 있고 저소음·저전력으로 구현했으며  유해 스프레이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적 설계를 바탕에 두었습니다. 또한 유아교육 전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전용 브라우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출처: 유니베라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