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치환 - 권력을 바라보는 두 가지 시선
11월 14일, 느낌 있는 소리를 내는 노랫꾼 안치환의 소속사 숨 엔터테인먼트는 "안치환이 17일 디지털 싱글 '권력을 바라보는 두 가지 시선'을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누구나 다운 받아 감상할 수 있도록 무료로 공개하겠다는 말도 덧붙였습니다.
이와 관련, 일간스포츠는 기사를 통해 "안치환은 그동안 일관성과 진정성, 치열함과 진지함을 통해 시대와 삶, 사람과 사랑, 그리고 희망을 노래해왔다"며, "최근 어지러운 시국을 맞이한 국민들을 위해 이번에도 안치환은 팔을 걷어부쳤다. 우리시대 고통의 눈물을 닦아주는 노래로 대중들을 위로하고 치유해 온 안치환은 신곡 '권력을 바라보는 두 가시 시선'을 통해 권력의 두 얼굴을 날카롭게 꼬집은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일간스포츠는 또, "안치환은 직접 펜을 들어 '권력을 바라보는 두 가지 시선'을 완성했다"며, "그는 '오늘도 거리엔 사람들이 모이고 소리모아 외치고 또 둘러싼 경찰들, 그들을 바라보는 높은 곳에 그 분 무슨 생각 하실까 생각이나 할까. 권력이랑 무상한 것, 무섭다가 우스운 것. 똥오줌 못 가리는 것, 달콤하다 쓰디쓴 것. 매우 외로운 것, 늙어 숨어사는 것, 끝이 초라한 것'이라며 권력의 두 얼굴에 일침을 가하고, 권력의 비굴하고 씁쓸한 두 얼굴을 비웃는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신곡 발표를 앞둔 안치환은 "정의로운 세상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허망하게 보내 버리면 너무 속상할 것 같아서 노래를 발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날카로운 눈으로 지켜보며 역사를 바꾸는 길에 음악으로 동참하겠다"는 입장도 함께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