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박근혜 즉각퇴진! 박근혜 정책 폐기! 민주노총 총파업 대회사

 

박근혜는 즉각 퇴진하라!


한 달 전 시작된 촛불은 이제 횃불이 되고 들불이 되어 위대한 항쟁의 역사를 만들고 있습니다. 민주노총은 11월 12일 15만이 참여한 전노대와 100만 민중총궐기를 성사시켰습니다. 박근혜 퇴진 항쟁의 밑불을 지펴온 자랑스러운 동지들께 감사의 투쟁인사 드립니다. 투쟁!


범죄자 박근혜는 즉각 퇴진하라는 주권자의 명령을 무시하고 국회에 공을 떠넘겼습니다. 퇴진발표를 기다렸던 국민들을 우롱하고 조롱했습니다. 검찰조사는 거부하고, 시간이 지나면 촛불이 꺼질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정치술수입니다. 박근혜는 임기단축이 아니라 즉각 퇴진시키고 구속해야 할 범죄자입니다.



조합원-시민 여러분


오늘은 민주노총 총파업과 시민불복종 투쟁이 함께하는 날입니다. 민주노총은 역사적인 정권퇴진 총파업에 나섰고, 농민들은 아스팔트 농사로, 노점상은 전면 철시로, 학생은 동맹휴업으로, 시민사회단체는 동조휴무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오늘 총파업과 시민불복종은 박근혜정권이 마지막 가는 길을 닦는 투쟁입니다. 이 역사적인 투쟁에 함께 하는 모든 분들을 위해 큰 박수와 함성으로 서로를 격려합시다. 고맙습니다.


조합원-시민 여러분


박근혜 퇴진만큼 우리 노동자-국민이 소리 높여 요구하는 것은 바로 박근혜 정책 폐기입니다. 최장기 파업을 맞은 철도노조, 정리해고와 노조파괴에 맞서 싸우는 민주노조들, 비정규직 철폐를 위해 투쟁하는 노동자들, 모두가 박근혜 정책의 피해자들입니다. 국정 역사교과서와 사드, 세월호 참사, 백남기 농민의 억울한 죽음까지, 모두가 박근혜 정책의 결과입니다. 박근혜 정책 폐기는 바로 박근혜 즉각 퇴진과 같은 의미입니다.


조합원-시민 여러분


우리는 박근혜 즉각 퇴진과 함께 공범이자 몸통인 재벌총수 구속, 전경련 해체 그리고 부역정당 새누리당 해체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투쟁하고 있습니다. 공범자, 부역자를 제대로 청산하지 못한다면 제2, 제3의 박근혜가 다시 나타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부역자를 만들어내는 이 체제를 청산하지 못한다면, 재벌과 보수정치 사이에 뒷돈과 청부입법으로 연결된 악의 고리를 끊어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조합원-시민 여러분


2016년, 민중은 민주노총이 광장의 분노와 요구를 받아 안고 더 크게 투쟁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투쟁이 항쟁으로, 항쟁이 혁명으로 발전하고 있는 오늘, 민주노총이 앞장서 총파업과 민중과 함께 하는 촛불항쟁으로 세상을 바꿉시다. 투쟁!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