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박근혜 즉각 퇴진, 박근혜 정책 전면 폐기 총파업 투쟁 승리로

노동자 민중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자!

 

총파업의 깃발이 솟았다. 항쟁의 깃발이 휘날린다. 박근혜 즉각 퇴진을 요구하는 깃발이요, 박근혜 정책의 완전 폐기를 요구하는 깃발이며, 노동자 민중의 새로운 미래를 알리는 깃발이다.


거리를 가득 메운 수백만의 외침. 박근혜는 즉각 퇴진하라. 새누리당 해체하라. 재벌도 공범이다, 재벌체제 해체하라. 불법 노동개악 폐기하라. 재벌특혜 구조조정 중단하라. 백남기, 세월호, 국정화 교과서, 사드 배치, 위안부 문제 굴욕 합의, 박근혜 정권이 저지른 그 모든 퇴행을 전면 중단하고 원상 회복하라.


그리고 이제 노동자 민중의 외침은 새로운 세상을 향해 내달리고 있다. 박근혜의 퇴진은 그저 부정하고 무능한 권력자 한 사람의 퇴장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노동자 민중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세상, 우리 아이들이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세상. 광장은 정의와 평등과 민주주의가 넘치는 새로운 세상을 요구한다.


노동개악 저지 총파업에서 민중총궐기까지, 한상균 위원장의 구속 수감에서 수많은 노동자들의 피눈물까지, 민주노총은 결코 물러서지 않았다. 이제 민주노총은 또 다시 총파업의 깃발을 들고 노동자 민중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려 한다. 박근혜를 끌어내리고, 지난 수십년의 억압을 불살라 새 세상을 만들려 한다.



오늘 새로운 역사가 쓰여지고 있다. 박근혜 퇴진을 요구하는 민주노총의 총파업은 불의한 권력에 맞서 싸우고 새로운 세상을 그려나가는 민중 총파업, 민중 항쟁의 선봉이다. 민주노총은 이 땅 전 민중과 함께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 노동개악 폐기하라, 노동3권 보장하라, 한상균을 석방하라, 재벌특혜 구조조정 중단하라, 백남기 농민의 죽음과 세월호의 진상을 규명하라, 사드 배치 철회하라, 일본군 위안부 굴욕합의 폐기하라, 국정화 교과서 철회하라. 우리는 박근혜의 즉각 퇴진, 박근혜 정책의 전면 중단과 원상회복 외에 다른 길은 없음을 선언한다.


- 여전히 자기 잘못을 모르는 채 책임을 떠넘기는 박근혜, 여전히 피해자 행세하면서 권력의 영속을 노리는 재벌, 여전히 정치공학적 계산 속에 민심을 외면하는 야당과 정치권에게 노동자 민중의 새로운 미래는 없다. 우리는 오늘을 시작으로 박근혜를 끝장내고 새로운 세상을 열어젖히는 더 큰 투쟁에 나설 것임을 선언한다.


- 우리는 박근혜 퇴진을 요구하는 이 투쟁이 바로 노동자 민중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새로운 세상, 정의와 평등과 민주주의가 넘치는 새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민중 항쟁임을 선언한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