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월 2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국회의 전경련해산촉구결의안 처리를 촉구하는 경실련 의견서"를 통해 2월 임시국회에서 '전경련해체촉구 결의안'이 즉각 처리되어야 한다면서 전경련 해체를 통한 정경유착의 부패를 근절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경실련은 의견서에서 "전경련은 1961년 창립 이래 각종 정경유착·정치개입 사건을 주도하며 사회질서를 어지럽혀왔"다며 전경련의 어버이연합 우회지원과 미르·K스포츠 재단 사태에서의 핵심적인 역할을 문제삼았습니다.



아울러 "민의에 따라 이언주 의원과 심상정 의원은 작년 10월 전경련 해체 촉구 결의안을 각각 발의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해를 넘긴 지금까지 통과되지 못하고 있"음을 지적하면서 '전경련 해체 촉구 결의안'과 관련한 의견서를 20대 국회의원 300인에게 제출하였다고 밝혔습니다.


경실련은 또 "전경련이 창립목적을 위배하여 정권과 유착한 결과 사회질서가 어지럽혀졌을 뿐만 아니라 정치·경제의 발전도 크게 저해되었다고 판단한다"며 "우리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감안할 때 전경련이 자발적인 해체에 나서지 않을 경우 정부가 폐쇄조치를 내리는 것이 마땅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끝으로 경실련은 "국정농단 사태를 맞으며 사회전반의 개혁에 대한 국민적 요구가 어느 때보다 높다"며 "국회가 조기대선 분위기에 휩싸여 ‘전국경제인연합회 해산 촉구 결의안’을 처리하지 않는다면, 정경유착 부패 근절을 통해 건전한 경제발전을 제고시켜야 할 국회 본연의 의무와 민의를 저버리는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