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월 17일 오후, 정세균 국회의장은 '4차 산업혁명 현장 방문'의 일환으로 가천대 길병원을 찾았습니다. 이에 가천대 길병원은 인공지능암센터를 방문한 정세균 의장에게 의료와 관련, 여러 가지 직접 체험의 자리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 라포르시안은 "'4차 산업혁명 기본법' 준비중인 정세균 의장, 길병원서 왓슨 체험"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다음과 같이 보도했습니다.


‘4차 산업혁명 기본법’ 준비중인 정세균 의장, 길병원서 왓슨 체험


2월 17일 오후 가천대 길병원의 인공지능암센터를 방문한 정세균 국회의장


정세균 의장은 이번 방문에서 환자와 의사간 소통을 기반으로 한 다학제 진료(Multi-Disciplinary treatment) 일일 팀장으로 협진 진료 시연을 주재하고, 인공기능기반 진료시스템 왓슨을 직접 체험했다.


정 의장은 전문가 간담회에도 참석해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정밀의료의 국내 전략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과 관련부처의 대응보고를 청취했다.


정 의장은 “4차 산업혁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며 “국회가 관련 법제도를 잘 마련해 4차 산업혁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젊은 세대에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세균 의장은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 대응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기 '디지털 기본산업 경쟁력 제고 및 육성에 관한 기본법' 발의를 준비하고 있다.


이 법안은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과 기업인 노조, 정부 등의 이해관계자가 모두 참여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혁신과 일자리 문제를 논의할 수 있는 제도적인 장치를 마련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번 방문은 4차 산업혁명 현장을 직접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관련 법제정에 반영하기 위한 취지로 이뤄졌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