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지난 6일, 배우 유아인의 32번째 생일을 기념하며 디시인사이드 유아인 갤러리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1,006만 원과 헌혈증 35매를 전달했는데요, 왜 하필 기부한 금액이 1,006만 원이었을까요?


해답은 무척이나 단순하고 심플합니다. 그건 바로 유아인의 생일(10월 6일)을 의미하는 금액이었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이번 기부는 배우 유아인의 생일과 함께 2007년 5월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로 영화계에 첫발을 내디딘 유아인의 영화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도 함께 담았다고 합니다.


헌데, 지난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 이번 기획이 모금 마지막 날까지 목표로 했던 금액을 채울 수 없을 위기에 처했는데 한 익명의 팬이 부족한 금액 전부를 채워줬다고 하니 이 또한 드라마틱하지 않나 싶더랍니다.


하여, 전달받은 기부금은 팬들의 요청에 따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전액 ‘디시인사이드 유아인 갤러리’의 이름으로 소아암 치료비로 지원된다고 하는데요, 치료비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매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는 ‘경제적 지원결정 환아’ 게시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한 보도자료 일부를 아래와 같이 첨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부증서에 들어간 유아인 -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보도자료


유아인 갤러리는 2010년 배우 유아인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멋진 팬이 되자는 마음으로 시작한 나눔이 이렇게 오래 이어질 줄은 몰랐다며 항상 팬들의 활동을 지켜보며, 응원해주는 유아인의 따뜻한 마음이 기부를 지속하는 원동력이 된 것 같다고 밝혔다.


디시인사이드 유아인 갤러리는 2010년 12월 후원금 640만1247원과 헌혈증 74매, 떡 케이크를 기부하며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첫 인연을 맺었다. 유아인 갤러리는 올해로 8년째 후원을 지속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11명의 어린이가 지원을 받았다.


한편 2015년 5월에는 유아인이 스튜디오 콘크리트 크루들과 함께 어린이날 바자회를 통해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기부를 시작했으며, 2017년 바자회 수익금을 포함하여 총 5명의 어린이에게 치료비를 지원하며 소아암 환아를 위한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Posted by 불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