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안내 문자, 링크된 URL 클릭 절대 금지, 왜?
불탄의 촛불누리/이슈 뷰포인트 : 2020. 5. 4. 10:16
반응형
# 「긴급재난지원금」 안내 문자, 링크된 URL 클릭 절대 금지
5월 4일부터 전국민에게 지급되는 긴급재난지원금의 인터넷 조회가 가능해졌다.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른 5부제로 진행되는 것이니 오늘은 태어난 년도 끝자리가 '1'과 '6'인 국민이 본인이 수령할 수 있는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조회한 금액에 이견이 없을 시 오는 11일부터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홈페이지로 신청할 수 있다. 18일부터는 해당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오프라인 점포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그런데...
참으로 세상은 무섭고 잔인하다. 돈이라면 어떡해서든 치고 들어가 최후의 한방울까지 빨아먹으려는 찐 거머리 같은 부류가 있기 때문이다.
행정안전부가 오늘 배포한 보도자료는 이러한 부류에 대한 경고와 당부를 담은 것.
즉, 행정안전부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칭한 스미싱(문자메시지 해킹 사기) 등에 따른 피해방지를 위해 이용자들의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행정안전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5월 4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절차들이 시작되는 만큼, 정부 · 지자체 · 카드사 등에서 안내 문자가 발송될 예정"이지만, "이들 기관에서 발송하는 안내 문자에는 인터넷주소(URL) 링크가 포함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하여 인터넷주소 클릭을 유도하는 문자는 스미싱 문자로 의심된다"며, "해당 사이트에 절대 접속하지 말고 즉시 삭제하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전 국민이 잘 숙지하여 피해를 입는 사례가 절대로 발생하지 않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