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위터, 코로나19 방역 당국과 구호활동을 벌이는 시민단체에 광고비 지원



'애즈포굿 : AdsForGood)'은 각양각색의 시민단체에 온라인 광고비를 지원하는 트위터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이다.


국내에서는 대한적십자사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 질병관리본부에 대해 트위터의 애즈포굿(#AdsForGood) 프로그램이 각각 1만5천 달러씩 총 미화 4만5천 달러 상당의 트위터 광고비를 제공한다.


KoreanRedCross@KoreanRedCross 캡쳐


트위터 무료 광고를 지원받은 대한적십자사는 트위터에서 감염병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고 재난 성금 모금을 독려하는 등 나눔 문화 조성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사회 각 분야의 저명인사들과 함께 진행 중인 기부금 모금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확산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번 트위터의 광고 지원을 통해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을 기획 중이다.


트위터는 실시간 뉴스와 다양한 정보들이 활발히 공론화되는 공간으로,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한 수칙을 공유하고 확산하기 좋은 플랫폼이다. 여전히 방심할 수 없는 코로나19 유행이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이번 트위터의 광고 지원을 통해 국민들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정확한 정보와 예방수칙을 알리고 확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질병관리본부 고재영 위기소통담당관의 말이다.



■ 트위터가 질병관리본부와 시민단체들에게 광고비를 지원하는 이유


트위터는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1월 29일부터 코로나19 관련 키워드 검색 시 질병관리본부의 트위터 공식 계정을 안내하는 등 다양한 협력을 지속해온 만큼 이번 광고 지원을 통해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차단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트위터는 지난 4월 16일에도 '세계보건기구 WHO'와 함께 전 세계적인 캠페인 #HealthyAtHome을 지원한 바 있다. 


이와 관련 WHO는 트위터 공식 계정을 통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이나 놀이 · 요리 등이 담긴 영상을 공개하면서 건강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독려했다.


트위터는 이 캠페인의 성공적인 확산을 위해 한국과 미국 · 영국 · 일본 · 캐나다 · 프랑스 · 호주 등 12개 국가에서 트위터의 주요 광고 서비스인 '스포트라이트 트렌드'를 무료로 제공했다.


그 결과 스포트라이트 트렌드는 전 세계에서 무려 2억9천7백만 회나 노출되었다. WHO의 캠페인 영상 시청도 2천6백만 회를 기록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둬냈다. WHO의 트위터 계정과 캠페인명인 @WHO, #HealthyAtHome을 사용한 대화는 캠페인과 트위터 광고가 시작된 16일 폭증했으며, 대화량은 4월 1일부터 23일까지 4백만 건 가량 발생했다.


트위터는 지금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국민들이 코로나19와 관련된 신속하고 정확한 소식을 받아 볼 수 있도록 관련 부처와 협력하고 있다. 감염병이라는 위기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트위터의 애즈포굿을 확대하기로 결정했고, 구호활동 단체와 정부 기관에 광고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국가적 위기 상황을 극복해 나가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트위터코리아 측의 설명에서 알 수 있듯 트위터는 자사 광고 프로그램의 확대 - 광고 파워 증강 - 와 사회공헌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려 하는 것!!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