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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플래그십 SUV GLS의 3세대 완전 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 : The New Mercedes-Benz GLS'의 공식 출시 소식을 알렸다.



플래그십 SUV의 S-클래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



지난해 뉴욕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던 완전 변경 3세대 모델 '더 뉴 GLS'는 더욱 커진 외형으로 '모던 럭셔리'의 웅장한 존재감을 뽐내는 외관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이전 모델 대비 60mm 길어진 휠 베이스로 더욱 커진 차체는 조화로운 비례미를 형성하며 편안함과 럭셔리한 가치를 제공한다.


더 뉴 GLS는 감각적 순수미 Sensual Purity라는 디자인 철학을 충실히 따르고 있으며, 대범하게 표현된 조각 작품과 같은 표면이 더욱 두드러질 수 있도록 각진 형태의 외관과 장식을 생략했다. 전면부는 수직 형태의 8각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두 개의 파워돔이 적용된 보닛으로 더욱 강렬한 존재감과 파워를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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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사양으로 탑재된 멀티빔 LED 헤드램프(MULTIBEAM LED Headlamps)는 각각 112개의 LED가 적용되었으며, 주간과 야간에 차별된 디자인을 선사한다. 특히 3개의 LED 세그먼트로 구성된 주간 주행등은 SUV의 S-클래스로서 더 뉴 GLS의 위상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더 뉴 GLS는 후면에서도 인상적인 모습을 드러낸다. 후방 도어부터 리어 램프까지 이어지는 탄탄한 근육질의 숄더로 도로 위에서 더 뉴 GLS가 위압적인 위용을 자랑한다.

 


■ 한층 넓어진 공간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움의 현대적 해석이 돋보이는 실내 공간


뉴 GLS는 한층 넓어진 실내 공간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편안함과 럭셔리한 가치를 제공하는 인테리어와 함께 3열에 2개의 럭셔리한 개별 좌석이 적용된 7인승 모델이다.


매끄러운 가죽 소재와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장인정신을 엿볼 수 있는 다채로운 트림 장식 등 최고급 퀄리티의 인테리어로 한 단계 더 럭셔리하고 우아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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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고 높은 센터 콘솔은 자유롭게 흐르는 듯한 모습의 대시보드와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센터 콘솔에는 오프로드 차량의 전형적인 특징인 두 개의 손잡이가 있다. 강렬하게 조각된 듯한 스포크 디자인의 새로운 다기능 스티어링 휠은 고급 가죽 및 우드 소재를 통해 S-클래스 세단만의 우아함과 혁신적인 조작 편의성을 결합해 SUV의 인테리어가 보여주는 인상적인 모습을 한층 더 두드러지게 한다.

 


■ 'SUV의 S-클래스'에 걸맞은 더욱 편리하고 고급스러워진 뒷좌석


더 뉴 GLS는 이전 모델 대비 87mm 더 넓어진 2열 레그룸으로 한층 넓은 뒷좌석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항공기 일등석과 같은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경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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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좌석은 전자식으로 손쉽게 조절이 가능하며, 2열 좌석들을 앞으로 이동하거나 앞으로 접어 3열에 위치한 두 개의 개별 좌석에 쉽게 탑승 및 하차할 수 있는 이지-엔트리(EASY-ENTRY) 기능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더 뉴 GLS는 모든 2열 시트를 일등석으로 만들어 주는 컴포트 패키지 플러스(Comfort Package Plus)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뒷좌석에 7인치 탈착식 MBUX 태블릿과 도킹 스테이션을 통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비롯한 다양한 편의 및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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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기본사양으로 장착된 MBUX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MBUX Rear Seat Entertainment System)은 카메라 기능이 포함된 두 개의 11.6인치 풀 HD 터치스크린이 추가되었다.


2열 탑승객들은 네트워크 테더링을 통해 웹 브라우저에 접속하거나 스크린에 내장된 스피커 또는 블루투스 헤드폰을 연결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뒷좌석 태블릿으로 MBUX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제어할 수도 있다.


더 뉴 GLS의 3열은 신장 194cm까지 착석 가능한 2인승 시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별도의 USB 충전 포트도 마련되었다.


더 뉴 GLS의 2열과 3열 모두 전동식 폴딩을 지원하며 전 세대 모델보다 100L 높은 2,400L의 최대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카펫이 적용된 뒷좌석 등받이 뒷부분은 적재공간을 평평하게 만들어 실용적인 적재 공간을 조성하고 버튼을 통해 트렁크를 50mm 가량 낮출 수 있어 무거운 짐도 쉽게 실을 수 있다.



■ 강력한 퍼포먼스와 효율성, 나아가 편안한 주행감까지 겸비한 최신 파워 트레인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는 더 뉴 GLS는 '더 뉴 GLS 580 4MATIC'에는 8기통 가솔린 엔진이, '더 뉴 GLS 400 d 4MATIC'에는 6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되었다.


더 뉴 GLS 580 4MATIC은 국내 최초로 48볼트 전기 시스템 EQ 부스트(EQ Boost)가 결합된 새로운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었다. 최고 출력 489마력 · 최대 토크 71.3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위치한 EQ 부스트의 핵심 기술로 꼽히는 통합 스타터-제너레이터(ISG : Integrated Starter-Generator)가 가속 시 내연 기관에 추가적으로 최대 출력 22마력과 최대 토크 25.5kg.m의 힘을 지원한다.


더 뉴 GLS 400 d 4MATIC은 메르세데스-벤츠 역사상 가장 강력한 직렬 6기통 디젤 엔진(OM 656)이 적용되었다. 터보 래그를 줄이며 스포티한 가속을 지원하는 2단 터보차저와 연료 소모량을 낮추고 배기가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캠트로닉(CAMTRONIC) 가변형 밸브 리프트 시스템이 포함되었다. 최고 출력 330마력 · 최대 토크 71.3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더 뉴 GLS 전 모델에 탑재된 9G-TRONIC 자동변속기의 단수는 1단부터 9단까지 광범위하게 나뉘어져 있어 엔진 속도를 미세하게 줄일 수 있고 변속 충격 없이 부드럽게 동력을 전달한다. 전자식으로 제어되는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가 적용된 트랜스퍼 케이스도 기본으로 장착되어 구동 토크를 가변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어떤 도로 상황에서도 운전자에게 자신감을 부여하는 오프로드 패키지(Off-road Package)


더 뉴 GLS 580 4MATIC에 기본으로 적용된 오프로드 패키지(Off-road Package)는 저단 오프로드 기어 변속기와 가변적으로 구동 토크를 0에서 100퍼센트까지 배분할 수 있는 사륜구동 시스템이 결합, 까다로운 도로 상황에서도 안전한 주행을 도와 어떤 도로 상황에서도 운전자에게 자신감을 부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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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는 사륜구동 특성과 서스펜션 설정을 주행 상황에 맞게 조정할 수 있으며, 거친 표면을 위해 최적화된 오프로드 ABS와 특별한 오프로드 알고리즘이 적용된 ETS, ESP® 시스템 및 전·후방 차축에 장착된 적응형 4ETS(4-Wheel Electronic Traction System) 등이 함께 포함되었다.


나아가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이 탑재된 차량은 3개의 드라이브 프로그램에 '오프로드, 오프로드 플러스(Off-road, Off-road plus)' 모드를 추가로 지원하고, 오프로드 길의 오르막 및 내리막에서 안정적인 핸들링을 경험할 수 있게 도와준다.

 


■ 더욱 향상된 주행 보조 시스템 및 다양한 편의 기능


더 뉴 GLS에 탑재된 최신 버전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은 12.3인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직관적인 차량 제어 및 실시간으로 교통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내비게이션을 지원한다. 또한, 운전자는 크기가 확장된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에 자신이 원하는 주행 정보를 배치해 주변 상황을 관찰하고 보다 안전한 운전을 지원한다.


운전을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가 기본으로 탑재, 안전성이 한층 강화되었다.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의 기능이 개선되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에 교차로 기능이 적용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Active Lane Keeping Assist), 하차 경고 어시스트, 프리-세이프® 플러스(PRE-SAFE® PLUS) 등이 포함되었다.


더 뉴 GLS 580 4MATIC에 기본으로 탑재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t Package Plus)는 측면 충돌의 위험을 감지하여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PRE-SAFE® Impulse side)가 추가되었다.



※ 더 뉴 GLS 400 d 4MATIC · 더 뉴 GLS 580 4MATIC 판매가격 : 부가세 포함


더 뉴 GLS 400 d 4MATIC : 1억 3,860만 원

더 뉴 GLS 580 4MATIC : 1억 6,360만 원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