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음 계정으로 페이팔 PayPal 을 사칭한 듯한 e-메일 한 통이 떡 하니 들어왔습니다. 20.06.05 22:31


'이게 뭐지?'라는 생각에 그냥 넘기려고 했습니다만, 뭔가 불편하면서도 영 꺼림직한 게 있더랍니다. 혹시라도 스미싱 비슷한 메일 사기가 아닐까 싶어서... 말이죠.


인터넷을 통해 메일에 적힌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만, 검색에 나타나지는 않더군요.



대충 "We have noticed that some data from your account information seems inaccurate or unverified. You have to check your information in order to continue using our service smoothly, please check your account information by clicking the link below. → 계정 정보의 일부 데이터가 부정확하거나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비스를 원활하게 사용하려면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계정 정보를 확인하십시오"라는 것 같은데요...


지금껏 페이팔을 이용한 적이 없던 불탄으로선 계정 정보 확인을 위해 링크를 클릭할 마음이 전혀 없습니다.


동일한 내용은 아닙니다만, 이전에도 페이팔을 사칭한 메일은 존재했었던 모양인데요, 불탄의 경우와는 달리 해외 직구 등의 이유로 페이팔을 이용해 온 사람 중에는 궁금증을 못 이겨, 또는 호기심에 이끌려 클릭을 하는 경우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도 불탄은 저 메일이 무엇을 원하는 것인지 알지 못하며, 또 어떤 형태로 작동하게 될는지도 모릅니다. 다만, 정상적인 메일은 아닌 듯하니 여기까지 와서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은 조심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즐겁고 행복한 일들이 더 많은 세상입니다. 오늘도 열심히, 신명나게 살아가기를 소망하는 불탄입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