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캐딜락이 퍼포먼스 세단 CT4와 강력한 성능과 도심형 세단의 장점을 접목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는 럭셔리 세단 CT5를 국내 공식 출시했습니다. 아울러 고객 인도도 함께 시작합니다.

캐딜락의 젊어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CT4와 CT5는 강력한 퍼포먼스 및 첨단 편의 사양을 내세운 브랜드 이미지로 본격적인 공세에 나서겠다는 계획입니다.

퍼포먼스 세단 CT4와 만능형 럭셔리 세단 CT5


■ 강력한 엔트리급 퍼포먼스 세단 CT4


개발단계부터 드라이빙 퍼포먼스에 대한 최적화된 경험을 위해 탄생한 CT4는 완벽한 전후 비율의 RWD 플랫폼 자체부터 디자인 구성, 구동체계 등 모든 면에서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수 있게 했습니다.

캐딜락 측에 따르면, CT4에 적용된 후륜구동 플랫폼 특유의 긴 대쉬와 액슬 사이의 거리가 넓게 벌어진 차체의 모습은 패스트백 디자인과 더해져 퍼포먼스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하고 있다는데요, 특히 데이타임 러닝 라이트와 크레스트형 스포트 메쉬 그릴은 CT4의 퍼포먼스적이 존재감을 한층 부각시킨다고 하더랍니다.

측면 블랙 로커 몰딩은 전면부와 깔끔하게 떨어지는 후면부를 또 하나의 직선으로 이어주며 비율적 안정감을 더했으며, 18인치 알루미늄 휠을 비롯해 휠 안쪽에 자리잡은 브렘보 브레이크는 CT4의 애슬레틱 디자인을 강화한다고 하더랍니다.

캐딜락 CT4


CT4에는 '2.0L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 : I-4 DOHC Twin Scroll Turbo Engine'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최고출력 240마력 · 최대토크 35.7 kg·m을 갖춘 성능은 8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민첩하게 제어된다는군요.

뿐만 아니라 CT4에는 노면을 1/1000초 단위로 스캔해 스스로 댐핑력을 조절함으로써 최적화된 고속 안정성을 제공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과 모든 순간에서 최적화된 브레이킹 피드백으로 최고 수준의 제동력을 자랑하는 브렘보 브레이크, 위급 시 안정감을 더해주는 런플랫 타이어 등 고성능 차량과 캐딜락의 플래그십 모델에서만 볼 수 있던 퍼포먼스 옵션 등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차체 다운포스 유지 위한 리어 스포일러를 포함한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 응답성을 높인 마그네슘 패들 시프트 등의 적용으로 CT4를 동급 최고의 퍼포먼스 세단으로 완성시켰다고 합니다.

특히, 새롭게 개편된 실내 디자인 구성의 핵심인 8” CUE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버튼 조작성을 높인 센터페시아는 CT4 커넥티비티의 핵심 요소로 차량 편의 및 안전 기능 전반에 대한 조작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인데요, CUE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은 디스플레이 하단에 배치된 NFC 페어링(NFC Paring)과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안드로이드 오토(roid Auto)를 통해 모바일 커넥티비티를 높여 젊은 고객들이 디지털 기반의 편리한 제어를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5월 10일 종료될 캐딜락 3열 SUV 'XT6 전국 시승행사' - 갈까, 말까?

 

5월 10일 종료될 캐딜락 3열 SUV 'XT6 전국 시승행사' - 갈까, 말까?

# 캐딜락 3열 SUV 'XT6 전국 시승행사'...5월 10일까지 - 기간 : 오는 5월 10일까지 - 대상 : 전국 시승 신청 국민 # 시승 참가 운전자를 위한 특별한 선물 - 새롭게 출시한 럭셔리 대형 3열 SUV XT6 경험 ��

ceo2002.tistory.com

캐딜락이 공식 출시한 SUV XT6의 판매가격과 운전자보험

 

캐딜락이 공식 출시한 SUV XT6의 판매가격과 운전자보험

캐딜락(Cadillac)이 지난 3월 16일, 캐딜락 하우스에서 국내에 최초로 공개했던 대형 3열 SUV XT6에 대해 캐딜락의 보도자료를 통해 아래와 같이 간단히 살펴보았다. 혁신적인 기술 발전으로 이뤄낸 ��

ceo2002.tistory.com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