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뜸해진 고객의 발길을 다시 매장으로 되돌리는 것은 모든 유통업체가 안고 있는 당면의 과제입니다. 하지만 온라인 몰의 경우, 오프라인처럼 굳이 매장으로 찾아오게 할 필요 없이 ‘클릭’ 한번으로 쉽게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잠자는 고객을 깨워주는 ‘웨이크 업(Wake Up)’ 프로모션이 좋은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몰이라는 소비 채널은 한번 관계가 형성된 고객들에게는 별다른 거부감 없이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매출의 증대와 로열티 제고로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고객 입장에서도 이메일 등을 통해 파격적으로 행하는 할인행사나 상품 구매에 필요한 쿠폰 등의 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온라인 몰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의 일환이라 할 수 있겠지요. 온라인 몰에서 실행하고 있는 웨이크 업 프로모션에 대해서 디앤샵의 보도자료를 참조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앤샵


잠자는 고객을 깨우고 재방문을 유도하는 ‘Welcome back 디앤샵’ 이벤트를 26일까지 진행합니다. 지난 3개월 동안 1회 이하 방문했던 고객을 대상으로 배송비 쿠폰, 3천원 쿠폰, 4천원 쿠폰 등 다양한 쿠폰을 한번에 담은 ‘쿠폰북’을 제공하고, 2주간 출석 체크 미션을 완수하면 점수에 따라 최대 3만원 쿠폰을 선물합니다. 이 이벤트에 참여하기 전에 체크해야 할 것은 활동이 많은 우수 고객은 대상에서 제외가 되므로 참여희망자로서는 본인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되는지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디앤샵은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지난 3개월 간 한번도 구매하지 않은 미구매 고객 중 3%를 구매고객으로 전환하고, 구매 횟수가 1회 이하인 고객 중 10명 중 1명꼴인 10%를 재구매 고객으로 전환하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옥션


옥션에서도 ‘잠자는’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는 할인쿠폰 행사를 상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옥션을 이용해 본 경험이 없는 ‘첫만남’ 회원들을 위해 3월 신규가입회원에게 10%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최근 3개월간 구매내역이 없는 회원에게 이달 말까지 7% 할인쿠폰을 지급합니다.

옥션측은 각종 이벤트나 쿠폰 혜택을 통해 최근 쇼핑이 뜸한 회원들의 재방문을 지속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롯데닷컴


롯데닷컴은 기존 고객들의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뷰티(Beauty)-북’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뷰티북’은 롯데닷컴이 매년 봄, 가을 유행하는 메이크업 트렌드와 스킨케어 노하우, 명품화장품 브랜드 정보, 샘플, 쿠폰 등을 담아 제작하는 책자로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롯데닷컴은 뷰티북 발송을 통해 고객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낸 것에 힘입어 매달 테스터 모집 이벤트와 설문 이벤트 등을 통해서도 휴면 고객과 정기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방안을 강구 중에 있습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