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하루가 다르게 기름값이 올라가다 보니 자출족(자전거로 출·퇴근 하는 사람)이나 BMW족(Bus·Metro·Walk : 버스·지하철·도보로 출·퇴근하는 뚜벅이)족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편하게 하루를 시작하고는 싶지만 현실은 그렇게 녹록하지 않다는 뜻이겠지요. 지역에 따라 ℓ당 1900원이나 하는 휘발유값이 여간 부담스러운 것이 아니기 때문이예요.


비싼 주유비비싼 주유비


그렇다고 외근 업무가 많거나 자동차로 이동해야 하는 나름대로의 사연 때문에 자동차를 끌고 나가는 자가운전자의 입장에서는 한푼이라도 아껴보려고 인터넷이나 주변 동료들을 통해 여기저기 싼 주유소를 수소문해 보기도 합니다. 허나 불량휘발류가 의심되는 곳조차 ℓ당 1800원 이하로 판매하는 곳은 없다고 봐야 할 거예요.

맨입으로 깎을 수 없다면 어떤 물리적인 힘을 가하던가, 어떤 서비스를 이용해서라도 조금이나마 더 기름값을 떨어뜨려야 되겠지요? 그래서 주유소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신용카드를
이용한 할인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지정된 곳에서만, 또는 가맹신청이 된 곳에서만 신용카드로 할인을 받을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전국구(?)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가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신용카드들이 제공하고 있는 혜택이라는 것이 주유시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니겠죠? 맞습니다. 일상 속에서 필요한 모든 생활환경에 대한 편의도 기존 카드에서처럼 제공하고 있답니다.



신한 SK 행복카드


신한카드에서 발급하고 있는 '신한 SK 행복카드'는 전국 SK주유소에서 사용금액의 5%를 OK캐쉬백 포인트로 돌려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1일 2회, 1회 15만원, 월 30만원이라는 한도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업무용으로 차량이동이 많은 분들께는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혜택일 거예요. 거기다가 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주유 금액을 제외한 전달 신용판매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 되어야 한다는 제약조건도 있다는 걸 꼭 기억해야 하겠어요.

이 외에도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이용 요금을 자동이체할 경우에는 최고 1만포인트를 적립해 주며, SK주유소에서 주유할 때에는 자동차 상해보험 무료 가입 혜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 카앤모아 카드


삼성카드에서 발급하고 있는 '카앤모아 카드(Car&More)'는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ℓ당 60원을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카앤모아 멤버스 주유소를 이용할 경우에는 여기에 최대 40원까지 추가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고요.

삼성 카앤모아 카드에도 주유할인을 받기 위한 제약조건이 있는데 그게 바로 전달 카드이용금액이 최소 20만원 이상이 되어야 한다는 거예요.




현대 카드 O

현대카드에서 발급하고 있는 '현대 카드 O'는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ℓ당 60원을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현대카드에서 제공하는 할인 혜택에도 제약조건이 있네요. 바로 전월 카드이용금액과 현금서비스 이용금액의 10%를 합산한 금액이 30만원 이상일 때만 해당된다는 거지요.




롯데 엔크린카드

롯데카드의 '롯데 엔크린카드'는 SK주유소에서 ℓ당 70 롯데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롯데포인트 적립과는 별도로 SK주유소 결제액의 0.3~0.5% OK캐쉬백 포인트도 적립을 해줍니다.




KB 스타맥스카드

 
KB카드의 'KB 스타맥스카드'는 6가지 맞춤 서비스 중 자동차 서비스를 선택할 경우에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ℓ당 최고 60원을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하나빅팟 오일카드'

하나SK카드의 '하나빅팟 오일카드'는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ℓ당 60원을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살펴보신 분들 중에서 "엉? 난 신용카드는 절대로 사용하고 싶지 않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또 골치아프게 전월 카드이용대금이 얼마였는지 기억하기도 싫고, 따져보기도 싫은 분들도 계시겠지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간단한 방법을 하나 알려드릴께요.


롯데 체크카드


만 18세 이상, 은행계좌만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체크카드예요. SK주유소를 이용할 경우에 알뜰하게 ℓ당 50원을 적립해 준답니다. 이외에도 많은 혜택이 있는 똑똑한 카드예요.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