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를 살 때 가장 고민되는 것 중의 하나는 자금사정이 원활치 않은 상태에서 어떤 금융사의 대출을 선택해야 하느냐가 될 것입니다. 이미 많은 금융사나 캐피탈, 카드사에서 자동차대출과 관련한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일일히 비교하기가 수월치 않은 것도 있지만 대출자격이나 대출차종을 심하게 제한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대출이율이 약간씩 차이가 나고, 대출담보로서 구입차량을 저당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불편함을 겪게 되기도 하지요.

그래서 불탄은 차 싸게 사는 방법의 하나로서 신한 마이카 대출을 생각해 봤습니다. 자동차대출 비교가 필요하신 분들은 관심있게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자동차대출이 다 똑같지, 차이가 있겠어?


아닙니다. 자동차대출이라고 다 똑같지도 않을 뿐더러 차이도 분명히 많이 있습니다. 꼼꼼하게 따져보지 않으면 대출자격이라든지, 대출가능한 차량이라든지에 제한을 받아 아까운 시간만 허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출이자에 대해서도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신한 마이카 대출은 신차구입 예정고객에게 차량구입대금을 지원하고 일정한 거치기간이 지난 뒤 분할하여 상환할 수 있도록 하는 대출상품입니다. 많은 자동차대출상품들이 갖고 있는 성격이기도 하기 때문에 여기까지는 비슷비슷할 거예요. 하지만 아래와 같은 것들은 아주 꼼꼼히 살펴봐야 나중에 후회를 남기지 않을 거랍니다.


첫째, 할부취급수수료가 없습니다.
둘째, 자동차에 근저당을 설정하지 않습니다.
셋째, 인지세 이외에 추가비용이 없습니다.
넷째, 은행 직원이 직접 대출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고객 정보가 보호됩니다.
다섯째, 전국 1천여개 은행영업점 중 편한 곳에서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할부취급수수료나 자동차에 대한 근저당설정 등에 대해서 잠시 자동차대출 비교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대출자격이나 대출차종의 제한은?


자동차판매회사와 신규자동차를 구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자동차매매계약을 체결한 사람으로서 만 25세~ 70세까지의 소득증빙이 가능한 개인이나 사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자동차관리법상의 자동차로서 모든 승용차는 물론이고 16인승 미만의 승합차에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차종에 대한 비교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럼 얼마나 대출해주는데?


대출금의 한도는 차량판매가격에서 선수금을 제외한 금액 범위 내에서 최고 5천만원까지 가능하며, 신한은행 각 영업점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대출신청자의 연소득이나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한도는 차등적으로 적용됩니다.

여기에서 차량판매가격이란 등록세와 취득세, 자동차세, 보험료, 기타 부대비용을 제외한 차량매매계약서 상 자동차판매회사에 납입할 총액을 말하는 것이며, 선수금은 자동차구매자가 자동차판매회사와 체결한 자동차매매계약서에 따라 자동차를 인도받기 전에 매매대금조로 자동차판매회사에 납입할 금액을 말하는 겁니다.


그래도 이자가 비싸면 안되잖아? 대출기간도 그렇고.....


그렇습니다. 자동차대출을 받기 위해 가장 중요한 항목입니다. 내가 받은 대출금에 대한 이자가 타 금융권보다 높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만큼 속이 상하는 일도 없습니다. 그런 면에서는 대출기간도 마찬가지일 거고요. 그러니 꼼꼼히 챙겨야 되겠지요. 아래의 표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한가지 좋은 소식이 있네요. 신한 마이카 대출에서는 오는 6월 30일까지 연 0.3%의 이자를 인하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데 이 기간 중에 대출을 받으시거나 대출가망고객으로 등록하면 기본우대 0.5%와 함께 최대 0.8%의 이율을 우대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상담을 하다보면 생각지도 못한 조건을 붙이거나 비용을 요구하던데?


맞습니다. 상담을 하거나 실제로 계약을 하려 하면 생각지도 못한 조건이나 비용을 요구하는 경우가 분명히 있지요. 그러니 먼저 그런 부분까지 확실히 챙겨봐야 될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한 마이카 대출에서 요구하는 부대 조건이나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대출조건에 대해서는 보증보험과 권리보험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어야 한다는 겁니다. 이때 발생하는 보험료는 전액 은행이 부담을 하게 되지만 말이죠. 또한 차주의 소득대비 금융비용부담율이 50% 이내이어야 합니다. 이 밖에도 참고사항으로 자동차대리점에서 자동차제작증 사본이 제공되어야 하는 데, 이건 당연한 것이겠지요?

다음, 부대적으로 들어가는 비용에는 인지세가 있습니다. 아래의 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마디로 4천만 원이 넘느냐 안넘느냐에 따라 4만 원의 인지세를 부담하느냐 안하느냐가 되겠지요?


그럼 대출 받기 위한 절차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데?


가장 손쉬운 방법은 아무래도 온라인을 통한 방법이 되겠지요? 신한은행 공식 홈페이지를 따라가 보면 자세히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가망고객등록을 선택하여 해당 페이지로 들어가면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거나 신한은행 아이디를 이용해서 홈페이지 회원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어요. 온라인 사용이 불편한 사람들은 상담전화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신한 마이카 대출에 대해 전부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를 구매하시려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