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0 남아공 월드컵에 대한 기대가 점점 고조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해외파 선수들이 선전하고 있는 소식이 연일 들려옴에 따라 다른 해 보다 그 기대치가 더욱 커져가고 있기 때문일 겁니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을 두달 정도 앞두고 있는 지금, 지구촌 곳곳에서 타오르는 축구를 통한 화합의 장에 대한 기대는 엄청난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도 이런 월드컵 열기를 나눠 가질 수 있게 된 것은 누가 뭐라해도 2002 한·일월드컵에서 4강 신화를 이루고 난 이후부터일 것입니다. 그래서인지 올해도 역시 'Again 2002'에 대한 희망과 기대는 대단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불탄은 2010 남아공 월드컵과 관련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월드컵 축구를 온라인에서 게임으로 즐기면서 금융에 대한 지식까지 배울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더군다나 이 게임은 아·태지역에 있는 세계인이 함께 즐길 수 있음은 물론이요, 순위에 따라 여러 가지 경품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겸하고 있다고 합니다.

궁금하시죠? 그럼 불탄과 함께 자세히 살펴보시죠. ^^


비자 파이낸셜 사커


FIFA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 중의 하나인 비자(VISA)는 2010 남아공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무료 온라인 축구게임인 ‘비자 파이낸셜 사커’를 런칭하고 2010 FIFA 남아공 월드컵 참관 기회를 비롯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게임 내용에 앞서 비자의 월드컵 CF를 먼저 감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자 파이낸셜 사커 게임 방법과 트레일러 소개

아·태지역에 거주하는 15세 이상 학생 또는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파이낸셜 사커는 5월 7일까지 진행되는데 비자 파이낸셜 사커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을 하고 곧바로 온라인 축구게임을 시작하기만 하면 되는 거랍니다.

참가자는 축구팀의 국적을 임의로 정할 수 있는데 재미있는 건 정확한 패스와 골 찬스를 잡기 위해서는 팝업창으로 뜨는 금융관련 선다형 문제를 시간 내에  맞춰야한다는 겁니다. 정답을 맞출수록 상대편 골문에 가까워져 득점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는 거죠. 어떻게 팝업이 뜨고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잠시 게임 트레일러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자 파이낸셜 사커를 하기 위한 금융지식은?

그럼 어떤 문제들이 출제될까요? 예상되는 질문을 한번 생각해 보겠습니다.

Q 어떻게 하면 원금을 두 배로 불릴 수 있는지 궁금하지만 복리까지 적용을 시켜하면서 내 원금이 두배로 불리는데 필요한 기간을 따지거나 계산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이렇게 복리를 적용했을 때 적금이 두 배로 불어나는 데 걸리는 기간을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A 72의 법칙

72를 ‘이율’로 나누면 원금이 두 배로 불어나는 데 걸리는 기간(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문제가 어렵다고요? 그럼 먼저 컨닝을 하고 가야지요.
아주 친절하게 모범 답안을 만들어놓고 기다려주는 친절이굼(다음 키즈짱의 게임 속 캐릭터예요 ㅡ.,ㅡ)이 있으니 먼저 예습부터 해보자고요.


요런 컨닝 문제는 어디에서 볼 수 있냐고요?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 ◀ 여기 네이버 공식 블로그

출제된 문제를 모두 맞출 경우 가산점이 주어지며 게임종료 후, 경기 내용과 골 득점 및 가산점이 자동으로 합산되어 고득점자 순서로 홈페이지 게시판에 명시가 되는 겁니다.


비자 파이낸셜 사커에서 4위까지, 그리고 11위(베스트 일레븐)까지 주어지는 혜택은?

이 게임에서
최고 득점을 기록한 상위 랭커 4명에게는 각각 4박 5일 일정의 초청 프로그램과 2010 FIFA 남아공 월드컵 대회 두 경기 관람이 포함된 12,000달러 상당의 남아공 2인 여행 기회가 제공 됩니다. 여행 패키지의 상세 내용을 한번 살펴볼까요?


각각의 패키지(항공권 포함)를 금액으로 환산할 경우 무려 12,000 미쿡달러(US $)에 해당한다고 하니 어마어마 하고 아빠아빠합니다요.

그럼 현재까지 순위권에 포함되어 있는 플레이어를 잠시 살펴볼까요?

오! 외롭게 대한민국에서는 딱 한명이 11위권 진입에 성공했는데 그것도 꿈 같은 3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

얄미운 일본 플레이어 5명이 상위 랭킹 11위권에 대거 포진되어 있네요. 대한민국 국민의 많은 참여가 요구되는 순간입니다.

그런데요......

요렇게 네명에게만 싹쓸이 몰아주기를 한다면 상위 랭킹 4위에 들지 못한 플레이어들은 미치고 팔딱 뛸 겁니다. 그래서 최고 점수를 기록한 상위 11명(베스트 일레븐)에게는 백팩, 휴대용 아이스박스, 자쿠미 열쇠고리, 페이스 페인팅, 응원용 막대 풍선, 부부젤라(남아공 전통 응원 나팔), 지압용 스트레스볼, 펜, 마우스 패드, 비치 타올 및 축구공 등 11개 아이템으로 구성된 Visa FIFA 사은품 팩을 경품으로 준다고 합니다. 물론, 상위 랭커 4명과 비교하면 새발의 피요, 구두 뒷굽의 껌이겠지만 "그래도 이게 어디냐?" 싶기도 합니다.

참고로 비자코리아는 파이낸셜 사커를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비자 파이낸셜 사커를 알려라!’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자 파이낸셜 사커를 알려라!’ 온라인 이벤트 홈페이지에 비자 파이낸셜 사커 홍보물을 스크랩한 포스팅 URL을 남기면 이벤트 응모가 된다고 합니다.

포스팅 컨텐츠, 조회수, 스크랩 개수 등을 검토한 후 선정한 1등 1명에게는 소니 디지털카메라, 2등 5명에게는 아디다스 시계, 3등 100명에게는 아디다스 월드컵 공인구 레플리카를 증정한다고 하니 ‘비자 파이낸셜 사커’ 게임을 하면서 이벤트에도 참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