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빠! 제발 어디라도 좀 데려다 줘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아이들의 성화가 심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그동안은 날씨 탓을 하면서 집밖으로 나가지 않았었기 때문입니다. 날씨가 풀리다 못해 온통 사방천지에는 벚꽃과 함께 온갖 봄꽃들이 만개를 하고 있으니 아가씨의 가슴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가슴에도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게지요.

유난히 추웠던 겨울이었습니다. 눈도 많이 왔고, 비도 많이 날렸지요. 그런 탓에 날씨가 따뜻해지니 마음의 여유가 다소 생길 법 했는데 이제는 아이들이 채근대기 시작합니다. 학교나 유치원에서 또래 친구들이 하는 말이 "이번 주에 우리 가족공원에 놀러가기로 했다.", "지난 주에 엄마랑 아빠랑 봄축제에 갔었는데 너~무 재밌었다." 등의 이야기를 들으니 아이들도 스트레스가 생기나 봅니다. 저들도 자랑거리를 만들고 싶기도 할 뿐더러 실상은 집에만 있었던 게 억울한 마음에 가까운 곳이라도 나들이를 했으면 하는 소망이 생긴 거지요.

그러니 어쩝니까? 어디든 데리고 가야 되겠는데, 일단은 아이들을 생각해서 교통편이 편리해야 할 것이고, 이왕이면 돈 부담도 적었으면 좋겠다는 것이 솔직한 심정입니다.

그럴 때 생각해 볼 수 있는 곳 중의 하나가 바로 과천에 있는 경마공원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경마에 수만 원에서 수십만 원씩 베팅을 해서 일확천금을 바라자는 것은 아니지요. 가족공원으로 거듭나고 있는 서울경마공원으로의 가족 나들이를 한 번 생각해보자는 겁니다. 오늘과 내일, 그리고 다음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많은 풍성한 이벤트도 있으니 가족과 함께 즐거운 한때를 보내기에는 더할 나위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서울경마공원 새봄맞이 대축제 내용


서울경마공원의 새봄맞이 대축제는 벚꽃 개화와 함께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가득합니다. 하나씩, 자세히 함께 살펴보기로 하죠.


가족공원에서의 화합의 바람


가족공원에서는 가족의 화합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여러 가지 놀이와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꾸며 놓았습니다.





자녀를 동반한 부모들은 어린이 동시 백일장과 어린이 시 낭송 대회를 통해 자녀의 상상력과 감성을 키울 수 있을 겁니다. 또, 가족 명랑운동회와 어린이 경마 놀이터에서는 엄마, 아빠와 함께 자녀가 즐겁게 신체운동과 놀이를 즐길 수도 있을 거예요. 여기에 바람개비 만들기, 벚꽃 압화 열쇠고리, 전통 민속놀이 체험, 봄맞이 창작 동화책 "포니와 함께", 명인 초청 공예 체험 등과 같은 다양한 문화체험은 가족의 즐거움을 더욱 더 배가시켜 줄 것이라 생각되네요.


고객을 섬기는 사랑의 바람


이곳에서는 자녀를 동반한 가족 뿐만 아니라 친구나 연인, 그리고 어르신들까지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가족을 위한 리무진 행복나들이에서는 리무진을 타고 남산 N타워에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전신 마사지 서비스도 있고 말입니다. 연인이나 친구과 함께 할 수 있는 커플 레크레이션 시간은 참여한 사람들 모두에게 즐거운 추억을 안겨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벚꽃길 문화 산책로에서 부는 행복의 바람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벚꽃길을 따라 작년도 미스코리아들은 다문화 가정 어린이를 초청하여 즐거운 한때를 보내는 행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벚꽃이 가득한 경마공원의 모습을 촬영하여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사진출사대회와 벚꽃길에서 흥을 돋우는 엿장수와는 재밌는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장난꾸러기 캐릭터들과 함께 말이죠. 그리고 갈증을 풀어줄 수 있는 봄꽃차를 시음해 볼 수 있는 코너도 있고, 페이스 페인팅으로 얼굴에 봄을 단장해 볼 수도 있을 거예요. 달콤한 솜사탕을 하나씩 들고 어린 시절을 추억하면서 자녀와 즐거움을 나눌 수도 있고요, 연인들은 타로점을 보면서 서로의 행운을 빌어줄 수도 있을 겁니다.


전시와 디스플레이로 느끼는 희망의 바람





서울경마공원에 있는 희망의 바람개비 장식과 바램개비 하트 포토존에서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있는 다양한 조형물도 잘 어울려줄 거예요. 봄 향기 가득한 곳에서 시화를 감상하면 그 정취가 남다를 것 같겠죠? 4월의 시와 함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시 50점이 그림과 함께 어우러져 있으니 학창시절의 감성을 다시 끄집어 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거랍니다. 또, 말사진전도 전시되어 있으니 시화전과 함께 즐기시면 좋을 것 같네요.


2. 불탄이 체험하고 싶은 축제


가족명랑운동회에서 과자도 좀 따먹고......



경마놀이터에서 로데오도 한번 타보고......



행운의 열쇠 대신에 올해는 압화 열쇠고리를 만들고...



먹을거리에서 솜사탕 하나씩 들고 사진출사대회 출품용 사진촬영도 좀 하고......



캐릭터들과 재밌는 게임도 좀 해보고......



목도 축일 겸 봄꽃차 시음도 한잔 해보고......



추억은 방울방울, 페이스 페인팅도 해보고......



포토존에서 기념촬영도 좀 해보고......



바람개비와도 한컷 남여야지요. ^^



3. 서울경마공원 새봄맞이 대축제 이용방법


앞서 언급했듯이 오늘(4월 10일)부터 다음주 일요일(4월 18일)까지 서울 경마공원에서는 새봄맞이 대축제(Spring Festival)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4호선 전철을 이용하면 무척 편하겠죠? 양재역 쪽에서는 셔틀버스를, 영등포역에서는 순환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