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출 기업 특성에 맞춰 글로벌 교육을 실시하고 대학원비를 지원하는 비아이피


비아이피는 선박용 벽체 판넬 부문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라는 엄청난 이름표를 달고 있는 기업이다. 비아이피의 선박용 판넬과 천정재는 조립식인데다 가볍고 설치가 쉬운 것이 특장점으로 지난해 지식경제부에서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다.





비아이피의 이 같은 비약적인 성장 뒤에는 직원들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이 자리하고 있었다.


제가 원래 기계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 회사 내외부에서 이와 관련된 공부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회사에서 이 비용을 모두 부담하고 있고, 비용뿐만 아니라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시간도 많이 할애해 주고 있어요.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할 수 있도록 비용과 시간을 전폭적으로 지원해 주는 회사에 근무한다는 것이 너무 자랑스럽고 행복합니다.


비아이피 생산부에 근무하는 하성권 사원의 말에서도 알 수 있듯 비아이피의 교육은 단지 비용만 지원해 주는 것이 아니라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시간적인 배려도 철저하게 지키고 있으며, 교육 프로그램도 매우 체계적이다.

사내에서 정기적인 직무 관련 교육을 실시하는가 하면, 매월 회사 내외부의 강사를 초청해 경영은 물론 글로벌 경제, 정신수양 등 폭넓은 주제로 다양한 강연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정기 교육 외에도 전 직원, 신입사원, 직급, 직책별로 차별화된 맞춤 교육을 하고 있다.

업무와 관련 없이 직원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교육을 위해 주말 및 야간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으며, 대학원 학비도 전액 지원하고 있는데, 지난해에는 두 명의 직원이 대학원에 진학해 학비를 지원받고 있다.

수출 중심의 기업인 만큼 원어민 강사의 영어회화 프로그램도 마련하고 있어 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어학적 실력이 갖춰지면 본인의 희망에 따라 중국, 싱가포르, 미국 등의 해외법인이나 사무소에 근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Webzine 기업나라]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