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출산시대, 국가에서 출산장려정책 등 임신부를 대상으로 한 혜택을 늘리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임신부를 대상으로 풍성한 이벤트, 기획전 개최 및 다양한 편의와 혜택을 제공하는 예비엄마 모시기에 한창입니다.


최근 임산부들 사이에서 출산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기념하기 위해 D라인 스튜디오 촬영 및 특화된 이색 프로그램 등에 참여해 그녀들만의 특권을 누리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러한 임산부의 특권은 출산 후 소중한 내 아이를 위한 고가의 프리미엄 유모차, 카시트, 유아용품 구입으로 고스란히 연결되고, 나아가 식품과 리빙 상품의 매출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업계에서는 예비 맘들을 주요 잠재고객으로 여겨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다.


11번가


11번가는 오는 30일까지 ‘예쁜맘 모델 선발대회’를 열어, 임신 5-8개월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부복 모델을 선발합니다.





총 83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1등으로 선정된 1명에게는 5월 11번가 임부복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87만원상당의 ‘퀴니 명품유모차와 5종 풀패키지’ 상품이 증정된다. 2등(2명)은 22만원 상당의 ‘에르고베이비 오가닉 캐리어’, 3등(80명)은 ‘누들앤부 슈퍼 소프트 로션’ 이나 ‘토미티피 유아용품’을 증정합니다.

참가방법은 간단합니다. 임신모습이 담긴 사진과 참가신청서를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되며, 네티즌 투표와 11번가 내부심사를 거쳐 다음날 10일 최종 수상자가 발표된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임부복 피팅 모델 선발대회는 향후 매년 2회 진행할 계획입니다.


G마켓


G마켓은 작년 2월부터 ‘G맘클럽’을 운영, 출산부터 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품 특가구매와 각종이벤트 정보뿐 아니라 영·유아 식품전문가가 제공하는 건강요리정보 등 다양한 무료 컨텐츠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G맘클럽 요리교실’를 개최, 임산부와 아이들을 위한 영양요리를 직접 만들며 배울 수 있습니다.


옥션


옥션은 지난 3월부터 남양유업과 함께 ‘임신육아교실’을 무료로 운영함과 동시에 내달 2일부터 보건복지부, G마켓과 공동으로 ‘출산장려 캠페인’을 진행, 저출산 지원 정책을 알리고 ‘우리아이 태명 짓기’, ‘육아사진 이벤트’ 등 출산장려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칩니다.


각 온라인몰의 임부 · 출산 · 유아용품과 인기 상품


온라인쇼핑몰의 특성상 무거운 몸을 움직이지 않고 몸이 무거운 임산부들이 고가의 출산, 유아용품들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강점과 인터넷쇼핑에 익숙한 젊은 임산부들이 늘면서 갈수록 매출이 상승, 전년대비 전체 온라인 쇼핑몰의 임부 · 출산 · 유아 관련 용품의 4월 매출이 최고 2.7배 가량 급증했습니다. 실제로 11번가의 4월 매출은 전년 대비 169% 증가했으며, 롯데닷컴은 35%, 인터파크는 25%, AK몰은 24%, 옥션도 매년 20~40%이상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먼저 오픈마켓 11번가에서는 임부출산유아용품의 4월 매출(4/1~19)이 전년 동기간 대비 169% 높은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퀴니 버즈 유모차’(79만 원대) 등 고가 프리미엄 상품 위주로 성장하고 있으며, 5월 어린이날이 다가옴에 따라 ‘피셔 프라이스 점퍼루(9만900원~)’, ‘이븐플로 트리플펀 정글(17만 9,000원)’ 등 10~20만 원대 해외 유아놀이용품도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디앤샵에서는 올해 들어 출산완구유아동 카테고리 상품 중 특히 유모차와 임부복, 안전위생용품 등이 매달 15~20% 정도씩 꾸준한 매출 증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유아동 인기 트렌드 상품으로 꼽힌 일본 군 기저귀(4팩 한세트 / 74,000원)는 이미 20-30대 엄마들의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으며, ‘보령메디앙스 투인원 전기소독기(53,500원)’와 ‘피셔프라이스 클래식 아기체육관(59,900원)'도 4월에 접어들며 집중적으로 판매량이 늘어났습니다.

AK몰 에서는 임산부용 의류, 육아용품의 매출은 작년 4월 대비 24% 신장했습니다. 수유복도 무채색 일색인 것에서 벗어나 화려한 원단을 사용한 수유복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옥션에서는 출산유아용품 카테고리가 매년 20~40% 가량 성장했습니다. 특히 기저귀 · 분유 · 아기물티슈는 옥션 전체 상품 베스트100 코너에 항상 올라 있을 정도로 판매량이 높으며, 튼살크림 · 수유브라 등 임산부를 위한 제품도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인터파크는 4월 임부 · 출산 · 유아용품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5% 증가했습니다. 출산용품의 경우 브랜드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으며, ‘아토팜 대용량 로션(30,820원)’이 출산로션부분 베스트셀러로 등록되는 등 인기가 높습니다.

롯데닷컴에서는 임부 · 출산 · 유아용품의 4월1일~15일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신장했습니다. 롯데닷컴에서 인기있는 유모차는 ‘잉글레시나 트립 2010(338,300원)’이며, 아기를 쉽게 업거나 안을 수 있는 ‘에르고 오가닉캐리어(144,750원)’도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입니다.

G마켓은 4월 들어 임산부용 속옷 등 관련용품 판매가 전년 동기대비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아토팜 컴포트 튼살 크림’(16,000원)과 ‘필립스 아벤트 살트임 방지크림’(18,500원) 등 임산부들의 건강과 미용을 고려한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각 온라인몰의 다양한 임부 · 출산 · 유아용품 기획전


임산부들이 좀 더 다양한 제품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는 임신 · 출산용품들의 다양한 기획전들도 눈길을 끕니다.

11번가는 ‘신나는 봄나들이 유모차 브랜드전’을 5월 5일까지 개최해 퀴니, 라스깔라 등 해외 명품브랜드 상품부터 저렴한 국내외 유모차까지 다양하게 선보입니다. 최근 젊은 엄마들이 선호하는 ‘2009년형 퀴니 컬렉션 버즈 유모차(799,000원)’는 정가 1,012,000원 에서 21% 할인된 가격으로, 양대 면 휴대용 유모차 ‘콤비 코콧 유모차(211,460원)’는 단독 특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라라이트 패스트폴더 유모차(486,000원)’를 구입하면 요람을 증정합니다.

디앤샵에서는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의 임부복을 선호하는 젊은 엄마들이 늘어나면서 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 중입니다. ‘출산 후에도 입는 임부복 딘트스타일’ 입점 기념으로 전상품에 10% 특별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있으며, 베이비 토탈 외출용품 브랜드 ‘포브’의 카시트, 기저귀가방, 아기띠 등을 구입 후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증정합니다.

AK몰은 4월30일까지 임산부들의 스테디 셀러인 임산부용 레깅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스타일리쉬 레깅스 대전(7,900원~1만5,000원)’을 진행, 다양한 소재의 레깅스를 판매합니다. 아이스타일24는 임부복 전문 브랜드 ‘아이네오키드’ 입점을 기념해 이달 말일까지 ‘2010 임부복 봄 신상 특가전’을 개최, 원피스 및 가디건, 트렌치코트 등 다채로운 봄 신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롯데닷컴은오는 5월1일까지 ‘임부속옷대전’을 진행하며 비비안, 비너스 등 인기 브랜드의 임산부용 속옷을 선별해 판매 중입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