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가 둘일 때와는 달리 셋이 될 거란 생각을 하니 뭐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준비가 부족한 탓이겠지요.
그러니 어떡해서든 조금이나마 기댈 곳을 찾게 되더랍니다.

약한 모습을 보이는 것 같아 아랫배 힘 팍 주며 살아왔지만 그래도 챙길 건 챙겨야 되겠다는 생각이 요즘들어 강하게 들더군요. 모든 게 다 나이 탓인가 봅니다.

그래서 지난 주엔가는 아이즐거운카드라는 걸 발급 받았어요. 구체적인 건 모르겠지만 아이의 교육비를 지원받을 때도 필요하고, 또 꼭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아이를 위해 시설을 이용하거나 교육을 시키거나, 하다 못해 놀이공원을 가게 되더라도 단돈 푼이나마 할인을 받을까 싶어서요. ㅠ.ㅠ

농협이 주관은행이더랍니다. 발급을 받으러 갔던 첫날은 여지없이 빠꾸(?)를 당했어요.

가족증명이 필요했는지 주민등록등본을 요구하더군요. 불탄은 그냥 쫄래쫄래 주민등록증이 들어있는 반지갑 하나만 달랑 챙겨서 은행창구를 찾았는데 막상 상담을 하려니까 불탄이나 창구직원이 서로 황당한 표정만 짓게 되더랍니다.

불탄으로서는 뭔 카드 하나를 만드는데 등본씩이나 필요하냐는 표정이었을 테고, 창구 직원 입장에서는 이 카드를 만들 때는 당연히 가족증명을 할 수 있는 등본이 필요할 텐데 왜 그걸 준비하지 않고 왔냐는 표정이었겠지요. ㅠ.ㅠ



뭐 어찌되었건 위에 보이는 이미지처럼 그렇게 만들기는 했습니다요.


어디다 사용하는지는 앞으로 꼼꼼히 챙겨봐야 되겠습니다만, 아이를 위해 지출해야 할 많은 교육관련 비용이나 시설을 이용할 때 요긴하게 쓰여졌으면 좋겠다는 생각만큼은 간절합니다.


그러면서도 지금도 궁금한 건.....

"농협에서 만든 이 아이즐거운카드가 도대체 어디에다 쓰는 카드인고?"

혹여라도 이 카드를 유용하게 사용하신 님들께서는 아래 댓글창에다 아무 거라도 좋으니 한줄씩 남겨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모든 님들을 사랑합니다. ^^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