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 전 발표된 보험금 청구 자료를 참고로 하여 국내 한 보험사에 어린이보험을 가입한 가입자가 1년간 청구한 보험금을 분석해 보았더니 가정의 달인 5월과 6월에 어린이 관련 사고가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결과는 새해가 시작되는 1, 2월과 비교를 해보면 최고 70%나 많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아마도 겨우내 움츠려 있던 어린이들이 3월 신학기를 맞아 활동이 많아지면서 5월과 6월에 사고가 많이 나타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이러한 사고는 주로 7, 8세에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군요.


어린이보험어린이보험 Pixabay / Tumisu




이렇듯 실내·외 활동이 많아지면서 당연하다는 듯이 사고도 많아지고 있다는 것은 어린이날과 각종 행사가 많은 5월을 맞이하여 자녀를 위한 선물로 어린이보험을 고려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비록 보험이라는 상품이 선물 수혜자인 어린이들에게는 메리트가 없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부모 입장에서는 무신경할 수는 없을 겁니다.

종교가 정신적 신앙이라고 한다면, 보험은 분명히 경제적 신앙임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이라는 것, 특히나 어린이보험이라는 것은 부모에게는 경제적인 재난상태에 대한 안도감과 함께 물질적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편이 되는 셈인 것입니다.

어린이보험은 어린이와 관련된 각종 사고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으로 인한 경우에도 보장이 가능하며, 특히 백혈병 등에 대해서는 고액의 보험금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암으로 인한 진단자금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과 사고로 인한 수술, 입원비와 장해 시까지 보장이 되며, 일부 상품의 경우 병원비와 함께 배상의 책임까지 대신해 주고 있습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린이보험에 대한 상담이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보험료 계산 서비스를 포함하여 어린이 보험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는 것도 아주 좋을 듯 합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