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온라인쇼핑몰 GS샵이 착한경제를 실천하면서 이미지 쇄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5월 14일(금) 오후 3시 5분부터 30분간 GS샵은 착한 상품인 '한뼘(HANBBYUM)' 티셔츠를 판매하는 방송을 내 보낸다고 합니다. 고객들이 이 '한뼘' 티셔츠를 구매하면서 생기는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는 취지인 거죠.

이번 행사는 GS샵과 사회적기업 '행복한 나눔'이 착한 소비의 대중화를 목표로 1년간 공동 기획하고 의류브랜드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의 고태용 디자이너가 재능기부 참여를 통해 성사되었다고 합니다. 14일 방송에서는 성인용 티셔츠 두 벌과 아동용 티셔츠 한 벌로 구성된 '한뼘 패밀리 티셔츠 세트'(판매가 7만8000원)를 500점 한정으로 판매하며 행복한나눔의 대표인 방송인 박미선씨가 게스트로 출연하여 특유의 입담으로 나눔과 기부에 대한 의미를 이야기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탤런트 이선균, 김소현, 방송인 허수경 등은 아동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고요.





이번 방송의 판매 이익금은 전액 빈곤아동 문화 정서지원 사업인 '무지개 상자' 캠페인에 사용되는데, 티셔츠를 구입하여 입는 고객이 항상 나눔의 의미를 생각할 수 있도록 악기를 연주하는 아이들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고태용 디자이너 특유의 일러스트로 티셔츠 디자인에 반영했습니다.

'무지개 상자' 캠페인은 '기아대책'이 GS샵의 후원으로 2005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지역 아동 센터 '행복한홈스쿨' 사업을 지원하는 것으로, 저소득층 가정 아이들에게 음악교육 및 문화 활동 등을 지원하여 정서와 사회성 발달을 꾀하는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