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토요일 밤, 뭔가 재밌는 영상이 있을까 싶어 유투브에서 놀다가 재밌는 영상 하나를 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실제 살아있는 펭귄으로 구성해놓은 동영상이었습니다.

2010 남아공월드컵에서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만들었을까요?

가뜩이나 그냥 보기만해도 귀여운 펭귄들에게 빨간 선수복을 입혀 놓았으니...... 그냥 아무 이유없이 반가운 마음이 앞서더랍니다. 아마도 복장부터가 눈에 익어서 더 그랬었나 봅니다. 특히나  골키퍼 펭귄을 보는 순간 "어? 이운재 선수 아냐?"라는 생각이 드는 걸 보면 나름대로 펭귄들이 가지고 있는 체형에 맞춰 복장을 갖추려고 고민했던 흔적을 느낄 수 있겠더군요.

어떤 영상인지 함께 보시죠.




대한민국이란 좁은 땅덩어리에 살고 있지만, 세계로 세계로 나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갑자기 밀려오네요.
표출하기 힘들었던 저 가장 밑바닥에 가라앉아 있던 에너지를 모두 꺼내들고 말입니다. 어쩌면 이번 월드컵을 응원하면서도 그런 생각을 줄곧 하게 될 것 같기도 합니다.


정말 월드컵이 이젠 얼마 남지 않았군요. 대표팀 선수들 개개인 모두가 자신의 기량을 최대한으로 끌어낼 수 있도록 컨디션 조절에 유념해주기를 바래봅니다. 오늘도 드록바 선수의 부상 소식에 안타까운 마음이 저절도 들더군요. 이번 월드컵에 출전하지 못하게 되었다는 소식에 불탄은 너무나 좋아하는 골 넣는 수비수 곽태휘의 영상도 함께 떠올려 보았습니다.

모쪼록 매 경기마다 좋은 경기, 후회없는 경기를 펼쳐줬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혹시라도 언짢은 일로 불편한 선수가 있다면 요 펭귄 동영상에서라도 웃음을 되찾기를 바래봅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