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굴이 두 개로 태어난 고양이


우리나라도 애완견이나 애완냥이를 이제는 애완동물에서 한층 격상하여 반려동물로서 대우하고 있는 가정이 많은 가운데 참으로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생각해 보면 당사자인 새끼 고양이한테는 엄청난 형벌이요, 크나큰 시련일 뿐입니다. 생존을 이어가기 위한 처절한 싸움을 수반해야 하니까요. 그리고 그런 고통을 고양이가 갖고 태어나는 경우가 없기를 바라는 마음이 간절합니다만, 영국의 무료일간지 METRO에 의하면 웨스트 버지니아의 찰스턴에서 지난 수요일에 태어났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 http://www.metro.co.uk/weird/830816-two-face-the-kitten-born-in-west-virginia


두 개의 눈과 두 개의 입과 네 개의 눈을 가지고 있는 새끼고양이. 오래도록 살 수 있을 가능성이 별로 없어 보이는 이 새끼고양이가 어떻게 목숨을 이어가게 될지 벌써부터 걱정이 되는군요.


두 얼굴을 가지고 태어난 새끼고양이. METRO 2010.6.14



사실 이처럼 고양이가 두개의 얼굴을 가지고 태어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은 아닌 것 같습니다.


두 얼굴을 가지고 태어난 새끼고양이. Community Newspaper Group. 2008.11.21



지난 2008년 11월 21일, Community Newspaper Group에서도 동일한 내용의 기사를 보도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Kitten Born With Two Faces로 검색을 해보면 꽤나 오래 전부터 있어왔던 일이라는 걸 쉽게 알 수 있기도 합니다.


관련기사 : http://www.inmycommunity.com.au/news-and-views/local-news/Freak-feline-is-two-faced/7513245/


왜 이런 일들이 고양이에게 많이 발생하는지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생각해 보면 지구상의 환경을 어지럽히는 사람들의 책임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또 한편으로는 군집생활에 의한 교미상의 문제일 수도 있을 테지요. 사람의 경우에도 가끔 뉴스를 통해 접하고 있으니 정확한 원인까지야 알 수는 없을 겁니다만, 앞으로는 이렇듯 탄생에서부터 짊어져야할 고난과도 같은 형벌을 갖고 태어나는 생명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울러 기왕에 생명을 가지고 태어났으니 이 세상에서 많은 것들을 보고, 나름대로의 생활을 해주길 바라는 마음에 진심을 담아 응원을 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