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녀의 건강은 모든 가정의 가장 큰 소망일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정확한 시기에 취하는 적절한 예방접종에 무척이나 신경을 쓰고 있을 겁니다.

오늘은 서울시가 12세 이하의 영·유아 및 어린이들의 예방접종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더욱 효율적으로 개선시킨 아기예방접종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가 새롭게 개선시킨 아기예방접종카드는 빠진 접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월별로 접종해야 할 예방주사를 옅은 글씨로 표시해 놓은 상태에서 접종이 이루어지는 경우 진한 글씨로 덮어 쓰게 함으로써 중간에 누락시킨 예방접종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따라서 해당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오는 8월 11일부터 25개 보건소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는 
아기예방접종카드 한 장만 가지고 있다면 우리의 소중한 자녀가 어떤 접종을 누락시켰는지를 쉽게 알 수 있게 된 거지요.


기존카드와 업그레이드된 카드는 어떻게 다른가요?


① 위 이미지에서처럼 앞면에는 예방접종일정표가 뒷면에는 접종내역이 보여집니다.
② 카드에는 아기 이름과 카드 고유번호만 수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카드를 분실할 경우에도 보건소 카드리더기에 의해서만 읽혀지게 되어 있기 때문에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③ 질병관리본부 전국 전산망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보건소·병원 어느 곳에서 접종을 하더라도 전산등록 되므로 접종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④ 업그레이드 카드는 빠뜨린 예방접종에 대해서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합니다.


이와 함께 서울시는 지금까지 없었던 선택예방접종카드도 발급한다고 하니 해당하는 가정에서는 지금껏 사용하고 있던 카드를 지참하시고 11일부터 교환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서울시에서는 예방접종 도우미사이트에서 예방접종 내역 조회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우리아이 예방접종 내역정보를 카드에 담아 드립니다.


업그레이드 카드에 기록될 필수예방접종과 선택예방접종은 어떤 것이 있나요?


만12세 이하의 국가필수예방접종대상자에게 해당하는 필수예방접종명과 접종시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어서 선택예방접종명과 접종시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왕에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제도이니 만큼 자녀를 키우는 가정에서는 슬기롭게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서울시에 편중되어 있는 이런 제도들이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적극적으로 시행함으로써 말로만 떠들어대는 출산 및 육아정책과 보건정책에서 벗어났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