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나라 최대의 명절 설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비록 몸은 아직 타지에 있다손 치더라도 마음 만큼은 벌써 고향에 가 있을 시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눈시울을 붉게 하는 부모님이 계시는 곳, 나고 자라면서 함께 생활했음에 한없이 미워도 하고 경쟁도 하면서 자란 형제들, 또래 아이들이 모두 모여 이런저런 장난과 놀이를 하면서 꿈을 키웠던 놀이터......

2월의 문턱을 넘어서니 한살을 더 먹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왠일인지 그 때, 그 시절이 몹시도 그리워지는군요.

허니, 고향으로 빨리 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할 텐데요, 그럴수록 액셀레이터에 밟고 있는 발목의 힘을 한결 늦추는 여유로움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사람이 가는 고향에 애꿎은 자동차만 혹사시켜서야 되겠습니까? 하하... ^^

오늘은 현대차와 쌍용차가 설을 앞둔 시점에서 펼치고 있는 마케팅에 대해 잠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나름대로 관심있는 분들께는 좋은 정보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면서 말입니다.

먼저 현대차의 소식부터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주유 할인 혜택과 함께 쏘나타의 프리미엄을 즐기세요



현대차가 고유가 시대를 맞아 2월 1일부터 3월말까지 쏘나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업계 최초로 차량 출고 후 1년동안 주유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쏘나타 Save OIL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지요?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현대차가 진행하게 된 이면에는 현대차의 쏘나타가 12년을 연속해서 베스트셀링카로 등극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이와 같은 영업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분명히 소비자의 역할이 중요했을 터이니 현대차로서는 소비자에 대한 답례를 해야 마땅했을 거에요.

내용을 살펴보면, 현대차에서 기름을 넣는 주유소로는 GS칼텍스를, 결제 수단으로는 현대카드를 연계하는 캠페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쏘나타 운전자들로 하여금 전국에 있는 GS칼텍스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을 때 현대카드M으로 결제를 하게 되면 리터당 300원의 할인혜택을 준다는 거지요. 그리고 특이하게도
이번 ‘쏘나타 Save OIL 프로그램’에서는 전월에 이용한 카드실적이나 횟수와는 무관하게 다음 달 말일까지 쏘나타를 구입한 고객 모두에게 매우 큰 할인 혜택을 1년 동안 제공하겠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는 겁니다.

물론, GS칼텍스를 찾아가서 주유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나 현대카드M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제약조건은 그만큼 소비자의 범위를 한정짓게 될 테지만 말입니다.

이번에는 쌍용차의 소식입니다.

쌍용차는 지난 1월에 이어 이번 달에도 소비자들의 차량 구매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신차 구입비를 지원하거나 유류비를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실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할부구매의 경우에도 무이자 할부라고 하는 제법 설득력있는 카드를 들고 나섰고요.


차종 별 신차 구입비 지원은 ‘체어맨 W’와 ‘체어맨 H’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00만 원을, ‘렉스턴’과 ‘카이런’, 그리고 ‘액티언스포츠’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체어맨 H’의 경우에는 200만 원 상당의 DVD 내비게이션이나 유류비 70만 원 지원 등과 같은 추가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을 다소 덜어 주고자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로열티 프로그램'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쌍용차의 신차를 출고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나 보유 고객이 ‘체어맨 W&H’를 구매할 때는 100만 원을, ‘렉스턴’을 구매할 때는 50만 원을, ‘카이런’이나 ‘액티언스포츠’, 그리고 ‘로디우스’를 구매할 때는 20만원을 추가로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이라죠? 제품의 재구매에 대한 혜택은 그동안 알게 모르게 진행되어 온 터라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을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어쨌든 쌍용자동차는 신차 구입비에 대한 지원 혜택을 받지 않을 경우,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도 아래와 같이 운영하겠다고 합니다.


1. ‘렉스턴’이나 ‘카이런’을 구매하는 경우

① 선수율 20%~30% 이상 납입 시 4.9%, 5.9% 저리 36개월 할부
② 선수율 10% 이상 납입 시 5.9% 저리 유예할부 프로그램

 
2. ‘체어맨 W’이나 ‘체어맨 H’를 구매하는 경우

① 각각 선수율 30%이상 납입 시 24개월, 36개월 무이자 할부
② ‘체어맨 W’(CW 600 Luxury 기준)의 품격을 월 299,000원과 ‘체어맨 H’(500S 고급형 기준)의 품격을 월 199천원으로 누릴 수 있는 체어맨 유예리스 프로그램과 3년간 자동차세를 면제 받을 수 있는 3년 자동차세 면제 리스 프로그램인 Chairman 리스 프로그램 중 택일


3. ‘로디우스’를 구매하는 경우

① 200만 원 할인
②선수율 20% 이상 납입 시 무이자 36개월 할부
③선수율 10% 이상 납입 시 2.0% 저리 유예 할부 프로그램을 별도 운영


이 밖에도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액티언스포츠’를 구입할 경우 추가로 20만원을 할인해주고, 경쟁차종(대형상용차 제외)을 보유한 고객이 ‘렉스턴’을 구입하면 20만원 추가할인, 미니밴 및 승합차를 보유한 고객이 ‘로디우스’를 구입하면 추가로 50만원을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군요.

2월 16일부터는 일부 손해보험사부터 새로이 개정된 자동차보험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자동차보험 만기가 임박한 분들은 물론이요, 새로운 제도에 따른 자동차보험료가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자동차비교견적을 통해 미리미리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