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험이라는 것은 불확실한 미래의 경제적 곤란을 지금부터 대비하자는 취지를 갖고 있는 상품입니다. 그러니 건강이 언제까지나 유지될 수 있고, 경제여건도 지금보다 절대 나빠지지 않는다는 보장만 할 수 있다면 보험이라는 상품은 하나 필요가 없을 겁니다.

미래를 예측한다는 것은 너무나 어렵습니다. 설령 어느 정도 예측은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러한 예측이 항상 정확하게 맞아 떨어지기란 불가능에 가깝다고 할 수 있을 거에요.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가까운 미래에 발생할지 모를 나쁜 상황에 대해 불안해 할 수밖에 없는 거죠.

그러고 보면 보험이라는 것은 참 나빠 보이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좋지 않은 상황을 미리부터 설정해 놓고 그에 대한 보상을 협의하는 상품이니까요. 특히나 건강과 경제력에 어느 정도 자신이 있는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더욱 그럴 거에요. 그저 "강 건너 불 구경" 정도나 될 수 있을까요?

그런데 말이죠. 보험사고가 발생하여 어찌해 볼 수 없는 난처한 지경에 놓여 있다가 보험금을 지급 받은 경우를 경험한 사람들은 다른 말을 하게 됩니다. 어차피 발생한 최악의 상황이야 되돌릴 수는 없겠지만, 그나마 보험금을 지급 받을 수 있었기에 그와 같은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었을 테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보험은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는 사람의 선택에 따라 어느 누구에게는 그보다 멋진 상품을 찾을 수는 없을 겁니다.

어떤 형태로든 일정액의 보험료를 납입하고, 미래의 어느 날에 닥칠지 모를 특정 위험을 담보할 수 있는 보험, 그 담보된 위험에 가한 금액을 보험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종교가 정신적 신앙이라고 한다면, 보험은 경제적 신앙'이라는 말이 탄생했을 겁니다.


보험금지급사례보험금지급사례

그렇다면 보험금이 지급된 사례가 가장 많은 보험상품은 과연 무엇일까요?


그에 대한 정답은 바로 "의료실비보험"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보험상품입니다. 또한 가장 많이 가입한 보험상품이기도 하지요.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의료실비보험이라는 것에 가입했다는 사실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떤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했는가가 중요하다 할 것입니다. 이왕이면 영업실적이 좋은 회사, 보험료는 더 싸면서도 보장은 더 많이 되는 상품에 훨씬 만족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의료실비보험과 관련된 뉴스를 보다 보면, 심심찮게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보험금지급을 거절하는 보험회사의 횡포입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모든 손해보험사가 의료실비보험이라는 보험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공통적으로 보장하고 있는 내용도 있겠지만, 회사별로 차이가 나는 보장 내용도 분명히 존재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 중에서도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에게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이 바로 보험금지급에 관한 규정과 그 내용에 있다는 점입니다.


보험금지급사유가 정당하게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고의나 의도적으로 보험금지급규정을 들먹이면서 지연, 또는 축소시키거나 절차를 복잡하게 만들어 보험금지급기일을 벗어나게 한다면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이 갖게 될 배신감은 하늘을 찌르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이 바로 어떤 보험사가 보험금지급을 잘 해주고 있는지 체크해 보는 것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의료실비보험

그렇다면 보험금지급사례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그에 대한 정답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보험금지급사례?

보험에 가입한 가입자가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시 보험금을 신청하면 보험사후관리자가 처리한 내용을 적어놓은 것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의료실비보험은 저렴한 보험료에 비해 보장의 폭이 넓은 대표적인 보장성 보험입니다. 2009년에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린 보험상품이지요. 작년에는 잠시 위축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올해는 연초부터 그 인기가 다시 거세게 올라오고 있는 보험상품이기도 합니다. 다만, 보험금지급과 관련하여 다소 문제를 보였던 것도 사실입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금지급사례를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대한 방법으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보험금지급사례를 보여주는 사이트에서 보험금지급사례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어떤 보험사의 상품이 가장 많은 보험금지급사례를 보였는지 체크를 하고, 그 회사를 중심으로 보험상품을 알아보면 어느 정도 안심을 할 수 있을 테니까요.


보험금지급사례와 관련해 보험회사가 저지르고 있는 횡포에 휘둘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보험금지급사례를 꼼꼼히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보험금을 지급 받아야 할 시점에 보험금지급소송에 휘말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지금 당장의 수고로움을 아끼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