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험상품 중에서 가장 폭넓은 보장내용을 갖고 있는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관심이 무척이나 커져가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들이고, 또 어떤 조건으로 가입하고 있을까요?

적립형의 유형을 가지고 있고, 납입보험료는 4~6만 원, 보장기간은 100세까지, 납입기간은 20년형

바로 이러한 조건으로 가입하고 있다는군요.

또한, 의료실비보험의 가입자의 38%가 30대라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일
정한 소득이 있고, 결혼 후 부부가 함께 가입하는 경우가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하더랍니다.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20대들의 가입율도 높은 수준이고요.

좀더 쉽게 볼 수 있도록 그림을 준비했습니다. 한 보험비교사이트가 지난 2월 7일부터 3월 6일까지의 최근 1개월을 기준으로 산출한 자료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의료실비보험의료실비보험의료실비보험

그림을 보면 의료실비보험에 가장 많이 가입하고 있는 연령대가 30대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40대의 가입자가 그 뒤를 따르고 있고요.

그런데 한가지 재밌는 것은 보험에 대한 필요성을 그리 크게 갖지 않아도 될 것 같은 20대의 가입율이 이렇게 높게 나타난 것을 보면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그만큼 크다는 뜻이 아닐까요?

그리고 납입보험료로 선택하는 금액의 분포는 대부분 2만 원에서 6만 원 사이에서 결정되고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료실비보험의료실비보험의료실비보험

이 그림은 각각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으로서 보장기간과 납입기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최근 통계청의 자료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우리나라의 평균수명은 갈수록 길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예전 같으면 60세나 80세를 만기로 하는 보험상품이 주를 이뤘었지만 지금은 100세 만기가 압도적으로 많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보험료의 납입기간도 대부분 20년납을 선택하는 것을 보면, 비교적 납입보험료에 대한 부담이 되지 않도록 기간을 길게 잡으면서도 스스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기간을 고려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료실비보험

마지막으로 보험의 유형을 보자면 적립형이 압도적으로 많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결과는 우리나라 국민들의 보험에 대한 인식은 순수보장형에 무게감을 두기 보다는 만기시 일정금액을 환급 받을 수 있는 금융형 상품을 더욱 선호한다는 뜻일 겁니다.

유선이나 케이블방송을 보다 보면, 만 원짜리 한장으로 가입할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 상품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앞에서 이미 언급했던 납입보험료의 경우 4만 원~6만 원으로 선택하는 가입자가 가장 많다는 사실이 이와 같은 사실을 뒷받침하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과 같이 요즘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은 어떤 형태와 어떤 조건으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고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