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금저축, 정말로 소득공제되는 거 맞나요?

금융권의 금리가 높다면 이런 질문이 나올 까닭이 없을 겁니다. 당연히 보험회사에서도 보험이 갖는 원래의 취지대로 보장성보험만 취급했을 거고요.

하지만 지금은 년 4%대의 저금리시대인 것이 사실입니다. 어지간해서는 금융권에 돈을 맡기고 그 반대급부로 얻을 수 있는 이자수입에 의존하기란 불가능해 보이기까지 합니다.

그러니 보험회사에서도 저축성보험을 강화하는 모양입니다. 게다가 보험회사의 저축보험상품은 복리로 부리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을뿐만 아니라 보험의 원래 취지인 위험에 대한 보장까지 함께 갖추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는 더욱 인기를 모아갈 것 같습니다.


연금저축연금저축



저축보험상품이 갖는 가장 큰 장점은 '보험계약의 10년 이상 유지시, 이자소득의 전면 비과세'라고 하는 아주 매력적인 혜택이 있다는 겁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 보험회사의 비과세상품은 급격히 감소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사정이 이러하니 고액의 목돈인 경우에는 이자소득세만 하더라도 작은 금액이 아닐 수 있겠지요. 때문에 타 금융상품에 비해 저축보험이 수익률 면에서 보자면 유리하다 할 수 있을 겁니다. 게다가 저축보험상품에 추가해 놓은 보장보험료 부분은 연말 소득공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으니까요.


30세 맞벌이 신혼부부에게 가장 적합한 연금저축보험에는 어떤 것이 있고, 소득공제를 크게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우선 보험회사의 연금에는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적격상품(연금저축보험)과 소득공제는 받을 수 없지만 연금 개시와 함께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비적격상품(연금보험)인 거죠.

처음 질문과 같이 소득공제가 되는 연금저축보험은 적격상품입니다. 그리고
연금은 길게 보고 판단을 해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안정성과 수익성이라고 하는 중요 요소 만큼은 무시할 수 없을 테고요.

연금저축보험 소득공제 한도는 올해부터 400만 원까지로 확대되었습니다. 절세예상금액은 개인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겠으나 연400만 원으로 소득공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매월 34만 원 정도로 가입하면 됩니다.

어떤 보험상품이 좋으냐에 대한 답변이라는 것은 애매한 부분이 많습니다. 너무나도 많은 연금저축보험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장기적인 관점을 견지하고,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충족시키기 위한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겁니다.

삼성화재 연금저축보험
의 경우에는 이익 발생시 '배당금 지급'과 '월 보험료 할인'이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급되는 배당금은 40년간 안정적으로 지급해 왔으며, 할인되는 월 보험료도 타사에서는 시행하지 않는 자동이체 1%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금저축보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이나 타상품에 대한 비교를 하고 싶은 분들께서는 보험전문 상담원과의 무료상담이 가능한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