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운영하세요?"
"어떤 용도로 운영하시나요?"
"혹시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각각의 질문에 "Yes!!"라는 답변이 나온다고 한다면, 마지막 질문을 한번 더 던져보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월 얼마 까지 수익을 낼 수 있을까요?"

사실 이에 대한 대답을 국내 블로그생태계에서 듣기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드러내 놓고 "나 이 만큼 벌었소!"하며 자신의 소득을 밝히는 블로거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보험 제휴사이트 (2011.10.12.)

하지만, 제휴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많은 사이트들이 경쟁적으로 게시하고 있는 수익금 상위자 리스트만 놓고 보더라도 월 5~6백만 원 정도의 수익을 올리는 블로거들은 분명히 있는 것 같습니다. 왼쪽 이미지에서 보여지고 있는 수익금의 규모를 보자면 오늘(10월 12일)을 기준으로 1위와 2위에 랭크되어 있는 수익자가 2백만 원을 넘기고 있으니까 말입니다.

물론, 수익금 상위자 리스트를 게시하고 있는 해당 제휴사이트들에게도 상호간의 경쟁이 치열한 만큼 "우리 제휴사이트에서 활동하면 이 만큼 많이 벌 수 있으니까 얼른 오시오!"라는 홍보 용도로써, 어느 정도는 가공된 자료일 지도 모를 일입니다. 만약 게시되어 있는 수치가 거짓이나 가공된 자료가 아니라고 한다면, 혹여라도 해당 제휴사이트와 어떤 특수관계가 있는 그룹형 운영자일 수도 있을 테고요.

어쨌든 특정 아이템을 대상으로 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제휴사이트는 아주 많다는 것과, 그들 제휴사이트 중에서 자신의 취향이나 적성에 맞는 어느 하나 또는 다수를 선택하여 수익을 창출시키고 있는 블로거들도 부지기수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수익을 창출시키고 있는 그 많은 블로거들에게 프로블로거나 수익블로거로서의 방향을 제시하고, 연간 수익 1억 원 이상의 꿈을 꿀 수 있게 한 수익형 블로그가 바로 "머니야? 머니야!"일 것입니다.




"머니야? 머니야!"의 운영자 조헌탁님이 블로그 입문 부터 월 1천만 원 수익의 프로블로거가 되기 까지의 과정과 노력, 정보, 노하우를 담은 수익형 블로그 지침서를 출간했습니다. 책 제목도 블로그 수익에 관심이 있는 블로거라면 관심이 생길 수밖에 없게 하는 "머니야? 머니야!는 어떻게 1억을 벌었을까?"라지요.

이 책은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있는 그대로 옮겨 놓았기 때문에 놀랍도록 쉽게 읽혀지는 것 같습니다. 400쪽에 달하는 무척이나 많은 내용을 담고 있지만, 어느 정도 블로그 수익에 관심을 갖고 있는 블로거라고 한다면 한두 시간만 집중해서 읽는다면 능히 일독을 할 수 있을 정도니까요.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던 시점부터 현재에 이르기 까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내용을 차분하게 채워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블로그 초보자에게는 무작정 한 번 따라하고 싶게 만들고, 어느 정도 블로그 수익에 눈이 뜨여진 초보 수익 블로거들에게는 지금의 수익활동에 대한 심도 있는 고민을 강제하는 책이기도 합니다.




사실 불탄은 너무나도 쉽게 일독을 마쳤습니다만, 며칠 째 반복해서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파헤치기"와 "프로블로그 입성부터 운영까지", 그리고 "프로블로그 수익 극대화 노하우"에 담겨 있는 의미를 곱씹어보게 되더랍니다. 머릿속으로는 충분히 이해를 하고 있는데, 이상하게도 현실적으로는 그에 걸맞는 결과를 얻어낼 수 없기 때문입니다.

결국, 결론은 불탄의 실험정신이 부족했다는 것입니다.


입맛에 맞는, 수동적인, 몸으로의 움직임을 배제하는, 적극적으로 제휴대상 섭외를 하고 있지 않는, 실제로 온라인 쇼핑을 운영하고 있지 않는, 타인의 시선에 여전히 의식을 많이 하고 있는, 쉽게 만족을 하고 나서 곧바로 후회하는......


블로그 운영을 해 본 적이 없는 분들은 그냥 이 책의 첫 페이지부터 "철저한 따라쟁이"가 되어 보면 좋겠습니다. 불탄과 같은 초보 수익블로거라고 한다면, 불탄의 부족했던 실험정신을 이 책을 통해 극복하면 될 것 같고요. 이미 스스로가 수익블로거라고 생각하고 있다면, 지금의 수익 규모를 훨씬 뛰어넘을 수 있는 영감을 얻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그 어느 곳에선가 프로블로거와 파워블로거 사이에서 어느 쪽이냐를 놓고 심각하게 고민하고 계시다면, 정중하게 이 책 "머니야? 머니야!는 어떻게 1억을 벌었을까?"의 일독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