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진 출처 - 뉴스엔



연일 박지원 민주통합당 비대위원장은 박근혜 前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을 향해 날선 비판의 칼날을 날리고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만들기'의 핵심세력으로 지목되고 있는 '7인회'를 <수구꼴통>이란 표현으로 잽을 날리더니 오늘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는 한층 더 비판의 강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의 자문그룹 7인회가 엄연히 있고 언론에 보도되는데 ‘처음 듣는 얘기다’라고 하니 그분의 진실성에 대해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실제 이 프로그램 인터뷰에서 박지원 위원장은 자신에게 버르장머리 타령을 벌였던 7인회 수장 김용갑씨를 향해서도 “저에게 ‘원조 종북좌파’라며 색깔론을 제기하며 비판했는데 그를 수구꼴통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은 본인 한사람 뿐일 것”이라는 직격탄을 또 한 번 날렸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국민들은 MB정권의 권력형 비리와 무차별한 토건정치에 극심한 피로감을 느끼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때문에 오는 12월 대선에서는 외적인 성장보다는 내적인 안정을 선호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그와 같은 국민의 의식은 현재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행정에서도 그대로 드러나고 있으며, 결국 복지와 민생에 기초한 박원순 시장을 점점 더 지지하고 응원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박근혜 前위원장의 대선행보는 이미 새누리당 장악과 더불어 힘차게 진행되고 있는 요즘입니다. 허니, 야권에서도 이에 대한 견제와 함께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승부를 걸어야 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흔들림 없는 야권연대고요.

퍼즐이 맞춰지듯 착착 진행되고 있는 박근혜 前위원장의 대권행보에 제동을 걸고, 새누리의 결집에 균열을 만들기 위한 야권의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시급한 지금, 통합진보당도 당내 내홍을 수습하기 위한 해법을 스스로 찾아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진 출처 - 노컷뉴스


조금 전 통합진보당 경쟁명부 비례대표 후보자 9명(이영희·오옥만·노항래·나순자·윤난실·문경식·박김영희·김수진·윤갑인재 등)이 국회 정론관에서 후보자 사퇴 기자회견을 가졌는데요,
윤금순 당선자의 경우는 혁신비대위 결정에 따라 사퇴 거부자 4명(이석기·김재연·조윤숙·황선 등)에 대한 제명 조치가 끝날 때까지만 한시적으로 의원직을 수행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어쨌든 박지원 위원장이 박근혜 前위원장에게 퍼붓고 있는 집중포화는 야권 입장에서는 검증이요, 새누리당 입장에서는 네거티브라고 여길 것입니다. 박근혜 前위원장이 완전국민경선제를 수용하지 않으려는 이유도 새누리당 후보경선에서 필연적으로 불거질 네거티브 공세에 맞서는 피로감 때문이지 결과가 불안해서 그런 것은 아니라고들 합니다.

이미 시작된 대선 레이스. 박근혜 前위원장에 대한 저격수를 자처한 박지원 위원장의 칼날이 먹혀들고 있는지, 앞으로도 더욱 날카롭게 빛을 발하며 힘을 낼 수 있을지, 아니면 무뎌질대로 무뎌져 썩은 무조차 썰지 못하게 될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트위터 실시간
인기검색어

sjysjysj  12:09 web
“박근혜표 민생정책은 현재까지 실질적인 내용을 제시하지 않고 있는데, 한국의 보수세력이 대기업과 보수언론·관료의 동맹으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어느 선 이상을 넘어서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경향, 이철희 두문정치전략연구소 소장>
sjysjysj  12:30 네이트 뉴스
박원순 시장 핵심공약 '마을공동체' 사업 윤곽 http://t.co/uqx4BDU3
sjysjysj  12:39 네이트 뉴스
"박근혜 총선공약 토 달지 말고 이행하라" http://t.co/edMrNI8z 진영 새누리 정책위의장이 총선 때 내걸었던 민생복지공약을 재정부담을 이유로 미적거리자 "토를 달지 말고 하나도 빼놓지 말고 공약 이행을 추진하라". 공약입법화 속히 하랏!
01008190415  12:48 Twitter for Android
다시RT> 저희학교1학년아이들이 성추행을 당했습니다. 야영가서 수영장에 남고남중 학생들 모두있었다는군요. 기사는 몇개뜨지도 않았습니다. 트위터의 위력을보여주세요. 학교측에서는 이를 막으려고하고있습니다. http://t.co/5AwnX3V1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ys1933  13:01 Twitter for Android
김구의 어머니생신에 청년들이 돈을 모아 생일잔치를 준비했다 어머니는 내 입맛대로 만들어 먹겠다 며 돈을 받아 권총 두자루를 사오셨습니다 그리고 나라 잃은 처지에 목숨을 부지하는것도 다행인데 어찌 생일을 받을수 있나 이 총으로 독립을 이루어주게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jysjysj  21:16 Tweet Button
뉴스타파 :: 뉴스타파 16회 - 원전 묵시록(默示錄) http://t.co/QpHTdgUB @newstapa 에서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