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진 출처 - 오마이뉴스



정치를 하겠다고 나선 마당에 그 최종 목표가 '대통령 되기'라는 건 너무나도 당연할 것입니다. 낭중지추(囊中之錐)라는 말처럼 본인이야 얼마든지 감추고 숨기더라도 언젠가는 자연스럽게 드러나게 될 수밖에 없는 것이고요.

그런 면에서 자의반타의반으로 박근혜 前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은 대통령이 되려는 꿈만 꾸고, 대통령이 될 수 있는 길만 걸어온 것이 사실입니다. 오죽하면 박근혜 前위원장을 곁에서 보아왔던 전여옥 前의원의 입에서도 '대통령병 환자'라는 독설이 나왔을까 싶은 것도 이 때문이고요.

4.11 총선 이후 박근혜 前위원장은 '새누리당의 박근혜 사당화'에 올인을 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이와 같은 행보는 야권은 물론이요, 여권에서도 비박계를 중심으로 강도 높은 비판을 야기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고요. 특히나 김문수, 정몽준, 이재오 등은 야권 인사들보다 더욱 더 강력하게 박근혜 前위원장을 비난하고 나섰습니다.

어쨌든 그들 비박 주자들의 주장은 개인의 사당화가 된 지금과 같은 새누리당 조직으로서는 절대로 정권재창출(이라고 쓰고 정권승계라고 읽습니다.)을 이뤄낼 수 없다는 것인데요, 당 대표와 원내대표를 비롯하여 최고위원의 절대 다수가 친박계 인사일 뿐만 아니라 국회의장까지 5공인사 출신 친박(이라 쓰고 친 전두환이라 읽습니다.) 강창희 의원으로 내정했으니 그들 비박 주자들의 우려를 전혀 근거 없다 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군대와 사회에서 개인이 가진 능력 이상으로 필요한 것이 바로 줄서기라고 합니다. 하물며 정치권이나 관료조직임에야 더 무슨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그러니 새누리당 내에서 성행하고 있는 극심한 '친박 줄서기'에도 고개가 끄덕여지는 모양입니다.


사진 출처 - 뉴시스


이미 총선공약실천 출범식장에서 박근혜 前위원장을 향해 공약실천을 다짐하는 서약서 제출까지 했으니 창피하고 자시고 할 까닭이 어디 있겠습니다. 아니, 어쩌면 남들과의 충성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과잉충성이 새누리당의 덕목이 되어버렸는지도 모를 일입니다.

그래서일까요? 새누리당 대선후보경선에 나선 정몽준 의원도 이재오 의원, 김문수 경기지사와 함께 완전국민참여경선을 요구하고 있는데요, "박근혜 前위원장 한 분만 반대하고 있고, 또 그 분만이 결정할 수 있다"며 본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완전국민참여경선이 도입되어야 함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박지원 민주통합당 비대위원장은 어떻게 박근혜 前위원장을 압박하고 있을까요?




지난 6월 1일, 박지원 위원장은 국회에서 있었던 원내대책회의에서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은 민간인 불법사찰이 처음 발각되자 '잘못되고 더러운 정치다. 철저하게 수사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책임져야 한다. 나도 피해자다"라고 얘기했다"며 "이것을 립서비스만 한 것인 지 오픈프라이머리와 함께 소신을 다시 한 번 묻는다"고 입을 뗐습니다.

이어 "새누리당 최고위원회는 박근혜 근위대처럼, 박근혜 전 위원장이 뒤에서 조종하는데 따라서 움직이는 것 같다"며 "많은 분들이 새누리당 내에서 오픈프라이머리를 주장하고 있지만 오직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 한 분이 반대를 하기 때문에 국회의 모든 의사가 무시되는 것 같다"고 압박을 가했지요.

여권의 비박 주자들과 제1야당이 공식적으로 박근혜 前위원장에게 완전국민참여경선에 대한 소신을 묻고 있으며, 조속히 도입할 것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물음과 압박에 이제는 박근혜 前위원장이 대답을 하고, 도입여부를 결정해야 할 차례입니다.



트위터 실시간
인기검색어

PresidentYSKim  11:23 twtkr
(대통령+검찰+법원+재벌+공권력+보수언론+기득권층)이 한편 묵고, 나머지 국민을 착취하고, 세뇌하고, 짓밟는 기 지금 우리나라 상황. 그런데도 대들기에 앞서 내일 끼니를 걱정해야 하는기 또한 지금의 상황.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jysjysj  11:39 Tweet Button
박지원, 연일 박근혜 때리기 "민간인 사찰, 오픈프라이머리 소신 뭐냐" http://t.co/HzUgMMxS 박근혜 씽크탱크는 빨리 수첩에 이에 대한 소신을 적어주길 바랍니다. 정책지향점이나 개인사상을 밝히지 않으면서 대권에 나서는 건 기만입니다.
_0009467111761lkc972
sjysjysj  11:48 Tweet Button
<커버스토리> MB 색깔 뺀 새누리 ‘우클릭’ … ‘친노’ 대거 입성 민주 ‘좌클릭’ http://t.co/5sMeNOXm 19대 국회를 한마디로 표현했군요. <종북좌파 vs. 수구꼴통>으로. 이념의 색깔은 수치로 나타낼 수 없는 것 아닌가요?
chjj3721  11:52 web
“국민과 소통하지 못하고 나만 옳다고 외치는 사람이 국민의 혈세를 지원받는 공당에 있어선 안 된다(강기갑 통진당 혁신비대위원장)” (한겨레)

Retweeted by 불탄(@sjysjysj)
jhohmylaw  12:05 Twitter for Android
민주당 박지원 대표의 박근혜에 대한 검증, 현란하고 예리하다. 박지원 대표 왈 "당에서 내 입 하나만 보고있다. 악역을 자처하는 사람이 없다". 민주당 나머지 의원 126명은 도대체 뭐하고 있나. 박근혜가 그렇게 무서운가. 쫄지 마라. 분발하라.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jysjysj  13:24 Daum
http://t.co/pU5lgU4x [불탄]박근혜, 민간인 불법사찰 규명 의지에 대한 물음에 어떤 답을 할까?: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고 있는 민간인 불법사찰 의혹. 지금까지 나온 뉴스에 나온 깃털들의 면면만 보더라도 불법사찰을 벌인 최고 정점..
voicekbs  16:05 Twitter for iPad
역사바로세우기!..라디오반민특위19회...유신의추억 박정희3탄“@amnseoul: 바보와 인동초가 떠난 길... 슬픔과 아픔의 빈자리... http://t.co/I5z1x3Zk 내년 4주기에는 대한문 앞에 작은비석 하나 세우겠다.”

Retweeted by 불탄(@sjysjysj)
freeinmin  16:05 Tweet Button
한미 FTA 대재앙의 서막...론스타, 결국 투자자국가소송 통보..韓, 패소 가능성 높다 - 민중의소리 http://t.co/CCP6pLpx

Retweeted by 불탄(@sjysjysj)
newsface21  16:16 twitterfeed
김진혁 “호불호 떠나 왜 김한길인지 국민들 어리둥절”: “민주당 경선, 립서비스 수준의 국민도 없어, 어쩌다?” http://t.co/EL0uzl7T

Retweeted by 불탄(@sjysjysj)

KTX9401  16:17 Twitter for Android
"@hoongkildong: 한겨레 만평의 "근혜 할멈 좋은아침~" http://t.co/ioJaGsUO 박사모까지 지원사격하며 박지원을 까대는 것을 보니 이미 싸움은 시작...기사를 보니 흥분되는군요^^ http://t.co/32ksxGVf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jysjysj  16:51 네이트 뉴스
민주 "강창희 국회의장 후보, 전두환과 끈끈한 의리" http://t.co/1E7fdJ1o '7인회' 소속의 과거회귀형 인사를 국회의장 후보로 만든 것이 박근혜가 평소 강조한 과거와의 깨끗한 단절인가. 두화니그네 만세다!!
dPslwpsl_0009467111761
mindgood  20:53 twtkr
전두환의 부활, 자신을 오빠라고 불렀다는 박근혜는 강력한 대선후보가 되고 하나회 출신 강창희는 국회의장, 게다가 경호실장 안현태는 국립묘지 안장. 과거 청산이 제대로 된 적이 없는 나라의 자화상.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jysjysj  22:34 Daum
[김용민의 그림마당]2012년 6월 2일 http://t.co/zVhoeH9m 여의도 '7공주'파? 7인회 소속으로 국회의장에 내정된 강창희는 '하나회' 인물.... 음... 이러다간 두환이오빠도 나올 기세!
vertex79  23:07 Twitter for Android
RT"@mindgood: 좋은 소식 하나, 의료민영화의 시험대로 여겼던 건보재정 분리 요청이 헌재에서 기각당했군요. 의료사각지대에 놓일뻔 한 서민들에게는 의미있는 판결입니다. http://t.co/VUfoKtMj"

Retweeted by 불탄(@sjysjysj)

Posted by 불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