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미지 - MBN TV 화면 캡쳐



언제나 짧고 간결한 화법을 사용하는 박근혜 前새누리당 비대위원장. 그런데 정말이지 박근혜 前위원장 입장에서는 본인의 의견을 묻는 질문에 침묵으로 밖에 답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박근혜 前위원장의 입을 떠난 말들은 언제나 논란의 중심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 MBN TV 화면 캡쳐


지난 6월 1일이었지요? 박근혜 前위원장은 비례대표 경선과정에서 부정 의혹을 받고 있는 통합진보당 이석기·김재연 의원에 대해 "국가관을 의심받고, 국민들도 불안하게 느끼는 사람들이 국회의원이 돼서는 안된다”고 언급하면서 자진 사퇴를 요구했던 바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새누리당 주요 당직자들까지 박근혜 前위원장에게 과잉충성 양상을 보이더니 급기야는 심상정, 노회찬까지 종북으로 몰고 갔을 뿐만 아니라 그 불똥을 민주통합당으로까지 확대시키려는데 혈안이 되었습니다. 거기에 민주통합당 임수경 의원의 취중 발언도 기가 막힌 타이밍에 터져나와 주었으니 시쳇말로 '먹어주는' 양상이었지요.

하지만 과유불급이란 말도 있듯 색깔론으로 치장된 새누리당의 지나친 사상공격은 민주통합당과 진보진영의 반발을 가져왔으며, 곧바로 지금껏 논쟁의 대상이기도 했던 박근혜 前위원장의 모호한 국가관을 검증 프레임으로 내거는 단초를 제공하게 된 셈입니다.

물론 민주통합당과 진보진영의 이 같은 공세가 비록 적절하지 않을 수는 있겠습니다만, 박근혜 前위원장과 새누리당의 기세를 누그러뜨리기에는 어느 정도 효과적일 수 있다는 것이 사실이고, 또 박근혜 前위원장으로서도 어차피 대선까지 가는 과정 중에 수도 없이 맞닥뜨려야 할 사안이 될 것임은 너무나도 당연해보입니다.

그렇다면 논란을 낳고 있는 '박근혜 前위원장의 국가관' 논란에는 어떤 것들이 결부되어 있는 걸까요?



그 논란의 중심에는 분명하게도 5.16사태와 유신을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정치인 박근혜'를 향해 그 동안 여러 차례 질문이 있었지만 그 때마다 "아버지의 일을 딸이 말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식의 말로 피해가거나, "유신체제는 역사에 판단을 맡겨야 한다"는 다소 모호·불분명한 답을 해왔으니 말입니다.

어느 때는
5·16쿠데타를 "구국의 혁명"으로 격상시키는 발언을 함으로써 스스로 논란을 야기시킨 적도 있었고, 총선을 앞둔 지난 3월에는 부산 연제구·해운대구·사상구를 방문한 자리에서 "산업화 과정에서 본의 아니게 피해를 입은 분들께 사과를 드린다"는 황당한 발언으로 많은 반발과 빈축을 사기도 했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만들기 프로젝트는 이 시간에도 쉴 새 없이 돌아가고 있을 테지만, 여전히 박근혜 前위원장의 공식적인 대선출마의 변은 아직까지 없었습니다. 나름대로 여러 가지 변수를 대입시킨 시뮬레이션 작업에 한창이겠지요.

어차피 한 번은 뚫고 가야 할 관문이 국가관에 대한 검증이라 한다면 대한민국 대선 후보로 나서기 전에 확실히 매듭짓는 것이 현명해 보입니다. 바로 지금이 박근혜 前위원장이 본인의 국가관에 대해 스스로 밝혀야 할 때입니다.

 

트위터 실시간
인기검색어

sjysjysj  09:17 web
5공인사 하나회 강창희를 국회의장으로 만들려는 박근혜와 새누리당. 그들의 과거 권력에 추종하는 것을 자랑스러워하는 애국보수. 과거는 교훈이 되어야지 삶의 지향점이 되어서는 아니됩니다. 미래가 없는 현재는 팍팍한 현실에 희망을 줄 수 없습니다.
Kim4Reunion  09:36 web
1987년에 최종으로 바뀐 대한민국 헌법을 한번 읽어보면서 현 정권이 헌법을 얼마나 준수하고 있는지 생각을 해보았다. 나의 결론은 예의상 1/4정도는 지키는거 같다. 통진당때문에 다 묻힌 민간인 사찰. 헌법 17조 위반이다. 이명박은 탄핵되어야한다.

Retweeted by 불탄(@sjysjysj)
nohyunkwak  09:42 web
여러분과 함께 걸어온 저의 길을 4분30초에 걸쳐 말해주고 있는 동영상이 있습니다. 링크를 따라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t.co/aXlZwtvM

Retweeted by 불탄(@sjysjysj)
jhohmylaw  10:11 Twitter for Android
불법사찰 수사 20명이 70일 동안 뭘 했는가. 장석명, 김진모 비서관 형식적 참고인 조사로 종결. 권재진 장관은 조사 안하기로 정함. MB와 민정수석실이 관여했음을 드러내는 수많은 증거가 있음에도 이영호로 마무리. 검찰, 수사기관임을 포기한 것이다.

Retweeted by 불탄(@sjysjysj)
elrua999  10:12 twittbot.net
부패비리수구보수들의 탈북자 신경안쓰면 종북이라는 주장은 해괴하기 짝이없다. 현재 한국인의 최대관심사는 FTA폐기와 정권교체이다. 그게 안되면 한국경제가 북한처럼 된다. 탈북자에 대한 관심은 그 이후다.

Retweeted by 불탄(@sjysjysj)
leesanghoC  10:53 twtkr
MBC '구사대' 기자들 전격 인터뷰 http://t.co/DMsi78As <9시 발뉴스> 2회 VOD.. 부위별로 발라놨습니다. 식성대로 드세염 ^^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jysjysj  13:44 Daum
http://t.co/BDYmwjlW [불탄]저격수 박지원의 공세를 피하기 위한 박근혜의 선택은?: '이대로 당하고만 있을 순 없다?' 평소 말이 없기로 정평이 나있는 박근혜 前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이 국회 기자들에게 통합진보당.. #yozm
sjysjysj  15:31 Tweet Button
박지원 “신임 대법관 후보 추천 문제있다!” http://t.co/Y5E7PtPH 명박그네와 새누리당은 "꼭 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일라"-숨어 숨어!! 민주통합당은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그대로 멈춰랏!!
sjysjysj  15:43 Tweet Button
차기정권서 4대강 운명은?…“이슈는 죽은 게 아니다” http://t.co/kKuq4qoR 4대강사업의 본래 목표는 수량확보와 홍수방어, 수질개선. 허나 캠핑장이나 경관얘기만 주구장창. 근데 내가 보기엔 더 큰 이유는 따로 있을 것 같은데요?
skyangel402  15:55 Twitter for Android
"@ohudong: 전두환은 좋겠다. 하나회 출신 강창희가 서열 2위인 국회의장이 되고 12.12 쿠데타 주역인 안현태는 국립묘지에 안장되고 내년 10월이면 추징금 1,673억 시효도 만료되고 국민세금으로 보호받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네." ㅆㅂ ! !

Retweeted by 불탄(@sjysjysj)
nohyunkwak  15:56 Twitter for Android
아이들의 학업성취도 결정에서 학교교육이 차지하는 비중은? 현재 20% 정도이고 나머지는 부모영향=계급계층 영향이라네요. 그나마 더 줄 거랍니다. 부익부빈익빈 시장경제를 제어하는 경제민주화 없이는 계급계층 이기는 공교육, 공염불입니다.

Retweeted by 불탄(@sjysjysj)
sjysjysj  22:26 web
초교3년, 2년 두딸과 20개월된 막내딸, 이렇게 세딸을 앞세워 대형마트를 다녀왔습니다. 막내딸 용품을 사면서 두딸의 몫으로 반바지 3개를 샀습니다. 두개를 사면 항상 싸움이 일어나는데, 세개를 사면 번갈아 입더라고요. 정당도 2개보단 3개가 낫죠?
sjysjysj  22:49 web
뉴스타파 17회 KTX편. 미비한 점(이라고 쓰고 왜곡한 부분이라 읽는다)에 대해 따지면 다시 보완해서 안내하겠다는 겁니다. 중요한 내용이지만 따지지 않으면 안갈켜주겠다는 뜻이지요. 국토부
sjysjysj  23:20 web
뉴스타파 17회에 출연한 김진애(@jk_space) 前민주통합당 의원. 불탄이 너무나도 존경하고 좋아하는 트친입니다. 최근 불탄이 트윗에서나 블로그에서나 야권에 바랬던 것처럼 뉴스타파에서 김진애 의원도 <야(野)성>을 강조하네요. 야성을 가집시다!!

Posted by 불탄